열린행정 사진으로보는구정

사진으로보는구정

청주의중심으로 도약하는 청원구
열린행정 - 사진으로보는구정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추석명절 따뜻한 사랑 나누기 ! 어려운 이웃 방문
내용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전용운)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9월 6일 율량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의 생활실태를 점검하고 생필품꾸러미, 전기매트, 라면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율량동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부부 가구를 방문하여 생활이 어려운 고충을 경청하며 대화를 나누었다. 위 가구는 기초생계비와 장애인연금만으로 생활하고 있어 유독 무더웠던 이번 여름에 냉방비가 많이 들었고, 지속적인 병원비 지출에 부담이 큰 것과 노후된 전기제품으로 사용이 불편하다는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청원구는 생활에 필요한 후원품 지원 및 연계 등으로 도움을 드릴 계획이다.

청원구가 추진하는 소외이웃 보듬기 사업은 매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가정을 발굴, 방문 위로와 후원물품 전달을 시작으로 행정적 지원 안내, 후원금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대상자 가정에 생활안정을 기할 수 있도록 희망을 불어 넣어주는 사업이다.

전용운 청원구청장은󰡒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행정적인 지원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지역사회의 이웃사랑 나눔 실천운동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청원구 주민복지과) 복지사각지대 소외이웃보듬기.JPG청원구 주민복지과) 복지사각지대 소외이웃보듬기.JPG 바로보기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코로나19 멈춰! 블루베리NFT 마스크 기탁
다음글 추석명절 성수식품 일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