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

열린민원 무인민원발급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
무인민원발급기

민원인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 멀티 미디어 등 필요한 장비를 탑재한 일종의 컴퓨터 응용장치 입니다. 행정기관의 서버(호스트컴퓨터)로부터 제증명자료 등을 받아 담당 공무원 없이 제반 서류를 발급하고 안내하는 무인정보제공 시스템입니다.

사용방법

  • 무인민원발급기 초기 화면에서 발급 문서의 종류를 선택한다.
  • 선택한 문서 발급에 필요한 신상 정보를 입력한다.(주민등록등본·초본 등...)발급기의 백색 생체지문입력창에 본인의 우측 엄지 손가락 지문을 밀착시킨다.
  • 본인의 생체 지문이 일치하였을 경우 본인 확인을 완료하고 다음의 화면으로 이동한다.
  • 본인 확인이 필요 없는 문서를 선택한 경우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다.
  • 발급 문서의 출력 매수를 입력한다.
  • 발급 문서의 종류 및 매수의 표시가 입력한 상태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 발급 문서 및 출력 매수에 따라 계산, 표시된 수수료를 동전 및 지폐 투입구를 통하여 입금한다.
  • 발급기에서 출력 완료 대기 출력물이 배출 완료되면 회수한다.
  • 경우에 따라 거스름돈이 배출되면 회수한다.
  • 발급기는 초기 화면으로 자동 복귀된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 담당자 : 김보현
  • 문의전화(043) : 201-510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