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연응모
더 좋은 수돗물로, 더 행복한 청주를!

안녕하십니까.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장입니다.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영국의 의학 잡지 <브리티시 메디컬 저널>에서 전 세계 의학자와 과학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인류 건강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가장 위대한 성과로 ‘상수도 보급’이 꼽혔다고 합니다.

과거 수많은 생명을 앗아갔던 콜레라, 장티푸스 등 전염병이 사라진 것이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된 이후부터였다는 것이 주된 이유입니다. 그만큼 수돗물은 삶의 질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생산하는 수돗물은 88만 청주시민들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지금도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 본부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협하는 수도시설 노후화, 유충침투 등의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 본부는 먹는 물 수질검사기관에 대한 국내 숙련도 검사에서 2001년부터 ‘만족’ 판정, 국제숙련도에서는 2018년부터 ‘적합’으로 인정받아 세계적 수준의 고품질 수돗물 생산 기관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시민들이 직접 보고 신뢰할 수 있도록 ‘수돗물 안심 확인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부 직원들이 가정 내 수도꼭지에서 직접 채수하고 검사 결과를 알림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믿음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본부는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라는 청주시 시정 목표에 발맞추어, 88만 시민들께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맑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연 응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