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수도통계

상수도통계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치매안심센터 지역사회협의체 위원 위촉
부서 건강증진과(상당보건소)
내용 치매안심센터 지역사회협의체 위원 위촉
- 11일 위원 10명 위촉...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 운영 -

청주시가 11일 오후 2시 시청 접견실에서 치매안심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원 10명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지역사회협의체는 외부전문가 등의 자문으로 치매안심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연 2회 회의를 거쳐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모니터링하고 피드백을 줄 것이다.

지역사회협의체 위원 10명은 ‘공공부문 당연직 위원’으로 상당보건소장, 상당구청 주민복지과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운영센터장 총 3명이 있으며, ‘민간부문 위촉 위원’으로 관내 대학 및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간호학과, 사회복지학과 교수 3명과 지역 내 복지관 등 관장 4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들로 위촉돼 앞으로 활약과 조언이 기대된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자원과 연계 협력방안을 마련해 대상자 조기발견과 치료, 치매예방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홍보 교육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어 치매관련 유관기관과의 자문과 협력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되는 치매안심센터 지역사회협의체 운영이 시민의 치매예방관리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문의: 건강증진과 치매안심센터팀 (☎ 201-3162)
파일
작성일 2018-04-11 14:36:36
수정일 2018년 05월 18일 10시 11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도서관‘문화가 있는 삶’위한 사업 활발
다음글 매년 4월 11일은 ‘도시농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