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규모급수시설 수질검사 결과

소규모급수시설 수질검사 결과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구제역․AI 차단’청주시 민․관 현장 대책회의 열려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구제역․AI 차단’청주시 민․관 현장 대책회의 열려
- 이승훈 청주시장 문의 IC 거점소독소 현장방문 -

청주와 인접한 보은에서 구제역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승훈 청주시장이 16일 오전 7시 20분 문의 IC(문의면 미천리) 거점소독소를 찾아 현장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이 시장은 구제역과 AI 예방을 위해 문의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현장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고황기 청주시농업기술센터장, 김응길 농업정책국장, 4개구 구청장 및 지역농․축협장 등 16명이 참석해 예방접종 실태와 취약지역에 대한 방역대책을 논의하고, 축산단체장 등에게 협력을 당부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구제역 위기경보가‘심각’단계로 격상됐고 인접 보은군에서 구제역이 지속 발생하고 있어 전 공무원 및 단체가 나서 예방접종과 소독지원 등 방역대책에 상호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특히 생산자 단체에서는 당분간 축산농가가 참여하는 모든 단체행사 및 모임도 금지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 15일 소 및 돼지농가에 대한 일제접종을 완료했고, 염소에 대한 일제접종도 17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거점소독소 3곳(북이면사무소 오창미래지농촌테마공원, 오송읍사무소)에 이어 4곳(미원면 성대리, 문의면 미천리·괴곡리, 가덕면 인차리)을 추가 설치하는 등 총 7곳에서 구제역 및 AI 차단방역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 문의 : 축산과 가축방역팀(☎043-201-2281)
‘구제역․AI 차단’청주시 민․관 현장 대책회의 열려 이미지 1
‘구제역․AI 차단’청주시 민․관 현장 대책회의 열려 이미지 1
‘구제역․AI 차단’청주시 민․관 현장 대책회의 열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1 이승훈 청주시장 문의IC 구제역 거점소독소 현장방문.jpg1-1 이승훈 청주시장 문의IC 구제역 거점소독소 현장방문.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1-2 이승훈 청주시장 문의IC 구제역 거점소독소 현장방문.jpg1-2 이승훈 청주시장 문의IC 구제역 거점소독소 현장방문.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1-3 구제역 민관 현장 대책회의(문의면사무소).jpg1-3 구제역 민관 현장 대책회의(문의면사무소).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7-02-16 13:14:3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오송역∼정부세종청사 간 택시요금 20일부터 인하
다음글 산업단지 조성 투자협약(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