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소로리볍씨를 만나보세요~!!

지구의 역사

> 인간과 먹을거리 > 지구의 역사
지구는 태양계에 속하는 하나의 행성이고 태양계는 은하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별들 집단 중 하나이다. 또한 은하계는 우주 공간 속에 존재하는 수많은 성단 중의 하나이다.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별도 적어도 4광년이 떨어져 있다고 하니 오늘날의 과학수준으로는 도저히 도달할 수 없는 거리이며 태양계의 행성 중 가장 가까운 화성에만도 수년이 걸려야 도달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듯 드넓은 우주 그리고 태양계에서 지금껏 연구된 바에 의하면 생물이 살고 있는 곳으로는 지구가 유일하다. 아직은...
생물의 탄생

지구에 생명이 탄생한 것은 고생대의 바다 속에서 파도에 의한 활성작용과 번개의 작용 등으로 아미노산의 합성이 누연하게 이루어짐으로써 시작되었다고 생각된다. 이 아미노산이 자기복제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복제를 거듭하는 동안 생명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생물의 진화

지난 수백 년 동안 땅 속의 지층에서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 생물들이 많이 발견되었다. 시대가 다른 지층에서 각각 다른 생물들이 관찰되기도 하는 반면, 같은 종류의 생물들이 시대에 따라 형태를 달리하기도 하는데 이것이 바로 진화를 보여주는 증거이다.

*고생대 . 중생대 . 신생대의 동물 생명체는 진화과정에서 환경에 따라 융성하기도 하고 쇠퇴 또는 절멸하기도 하였다.

지구의 역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