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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및 건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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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충대병원 응급환자 방치에 대한 답변입니다
작성자 서원구보건소
내용 1. 갑작스런 사고로 힘든 상황이 된 것에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2. 민원상담 건에 대하여 충북대학교병원측에 최선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해 줄 것과 환자 또는 보호자에게 진료 과정을 이해하도록 설명하여 추후 같은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요청했습니다.
3. 병원측도 병원을 방문한 고객께서 여러 진료부서가 관여되는 진료과정에 불편을 겪으신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는 의사표명을 하였으며, 진료를 담당했던 의사선생님의 소견을 조사하여 조사내용을 작성하였기에 붙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보건소에서는 병원이 의료법을 위반했는지에 대하여 조사하였으나 특이사항을 발견치 못하였으며, 진료(의료)행위는 의사 고유권한으로 진료담당의사가 의학적 경험과 판단을 토대로 환자의 상태 등을 고려하여 진료절차 및 내용을 결정하고, 개개인마다 그 상태와 경과가 다르기에 이에 따라 진료내용도 다름으로 적합성을 판단하기는 사실상 어려움이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5. 추가 민원상담이 필요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1670-2545) 또는 의료 소송을 진행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의료분쟁조정중재원 온라인 상담은 24시간 신청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붙임: 조사내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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