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추진비

업무추진비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 필요한 최소한의 규모로 시설 증설하는 계획안 제시 -

청주시는 13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축산 관련 단체장, 축사 밀집지역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는 용역수행사의 추진상황 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가축분뇨 악취로 고통을 호소하는 주민들과 마땅한 해결책이 없는 축산농가 양쪽 모두의 고충을 덜고자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을 설치하는 것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위해 지난 2022년 12월부터 추진됐다.

용역업체는 청주시 가축분뇨 현황과 전망 분석, 공공처리시설 타당성 검토, 가축분뇨 처리체계 수립 등의 과제를 수행했으며, 이날 보고회에서 새로운 가축분뇨 처리 기술의 실용성을 장기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필요한 최소한의 규모로 시설을 증설하는 등의 시설계획안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최종보고 내용과 회의 중 제시된 의견들을 종합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환경부 등 관련 부처와 사전 협의에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는 가축분뇨로 인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추진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지역사회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개최_사진.jpg01-1 청주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타당성 조사 최종보고회 개최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2-15 10:15:3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시민이 안전한 청주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음글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초록우수마을 시상식 개최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팀
  • 담당자 : 유재철
  • 문의전화(043) : 201-155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