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권 구매 및 사용

상품권 구매 및 사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얼씨구! 흥겨운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부서 청주랜드관리사업소(부시장)
내용 얼씨구! 흥겨운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 청주랜드, 연날리기 등 세시풍속 체험행사 풍성 -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7일(토) 정월대보름을 맞아 건전놀이문화를 보급하고 가족 공동체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세시풍속 민속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에서는 연만들기 및 연날리기 행사, 윷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장, 가래떡 구워먹기 등 추억의 먹거리 행사도 열린다.

특히 연만들기는 부모와 함께 연을 만들어 보면서 연의 유래 등에 대해 배우고 방패면, 가오리연을 직접 날려보는 체험행사로 민속놀이 한마당의 흥을 더한다.

연만들기 및 연날리기는 15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당일 입장객에 한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가래떡 구워먹기 체험도 500명을 대상으로 같은 방법으로 접수한다.

민속놀이 체험행사는 7일과 8일 이틀간 청주랜드 2전시관 광장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던지기, 고리끼우기, 굴렁쇠 굴리기, 미니 활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201-4865)하거나 청주랜드 홈페이지(http://cjuland.cjcity.net) 를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청주랜드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정월대보름 연날리기 등 민속놀이를 통해 다양한 세시풍속 체험을 통해 조상들의 지혜를 배우는 기회를 얻도록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청주랜드관리사업소 관리팀(☎201-4861)
파일
작성일 2015-03-03 19:22:3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에 승부수
다음글 청주시, 가경동 풍년골 근린공원 재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