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권 구매 및 사용

상품권 구매 및 사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고정밀 최신 수치지형도 제작
부서 지적정보과
내용 청주시, 고정밀 최신 수치지형도 제작
- 국토지리정보원과 업무협약 12억8천만원 투입 -

청주시는 최근 국토지리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간정보시스템구축의 기초자료가 되는 1/1000 수치지형도 제작에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국비와 시비 각각 6억4천만원씩 총 사업비 12억8천만원이 투입되며,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시는 오창읍과 내수읍, 오송읍, 비하동, 성화동 등 45㎢ 지역에 대해 수치지형도를 제작할 계획이다.

수치지형도란 지도상에 표현되는 지형의 형태 및 속성 등 각종 정보를 컴퓨터에서 처리될 수 있는 자료 형태로 제작한 지도를 말한다.

고정밀 전자지도인 1/1000 수치지형도는 상수관로, 하수관망 등 상·하수도 시설물과 차도, 보도, 도로시설물 위치 등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지하매설물로 인한 사고 예방과 각종 시설물 관리에 활용된다.

청주시 지길현 지적정보과장은 “우선 통합에 따른 개발활성화 지역을 중심으로 갱신작업을 추진”하고 “매년 지역별로 발생되는 도로신설, 재건축, 재개발 등으로 주요 지형지물 변화지역은 매년 갱신작업을 시행하여 공간정보의 정확도를 높여 ‘시민행복 안전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지적정보과 공간정보팀(☎201-2672)
파일
작성일 2014-09-19 19:31:01
수정일 2014년 09월 19일 19시 31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마을 공영버스 12대 증차
다음글 청주시, 일자리창출 '고용선도 기업'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