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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확한 민원상담 ‘챗봇 시나리오 검수 교육’실시
부서 정보통신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 정확한 민원상담 ‘챗봇 시나리오 검수 교육’실시
- 챗봇 답변의 정확도 향상,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 -

청주시는 지난 21일 상당구청 1층 공연장에서 민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확한 민원상담을 위한 ‘챗봇 시나리오 검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단순·반복 민원에 대한 챗봇 상담을 고품질로 확대 서비스하기 위해 이뤄졌다.

교육은 ▲사업 소개 ▲챗봇 시나리오 검수 작업 요령 ▲검수 작업 후 챗봇으로 어떻게 서비스되는지에 대한 시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검수 대상 시나리오는 민원 분야별 대·중·소주제로 나뉘어 1000여 개의 질의·응답세트로 구성됐다.

챗봇서비스란 청주시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설한 카카오톡 민원상담 채널이다.

시는 지난해 2개 분야(청소·환경, 행정지원)에 대한 챗봇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했고, 이번에는 전 분야로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교육 실시 후 다음 달 초까지 검수를 완료하고 오는 11월 말까지 구축한 뒤 12월 중 시험운영을 거쳐 2023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할 계획이다.

챗봇 이용은 카카오톡 ‘청주시청 민원상담 챗봇’ 채널을 친구로 추가해 검색 또는 버튼을 눌러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담당 민원부서와 협업을 통해 민원 질의·답변 시나리오를 꼼꼼하게 점검할 계획”이라며 “챗봇시스템이 민원인의 질의에 정확하게 답변하는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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