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옛 국정원 부지, 청주의 랜드마크 복합문화공간 조성‘본격화’
부서 문화예술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옛 국정원 부지, 청주의 랜드마크 복합문화공간 조성‘본격화’
- 2024년 6월까지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추진
- 인구 88만 문화도시 청주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공간 조성

청주시는 옛 국정원 부지에 미래 지향적인 수요자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을 본격적으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부지면적 6,130㎡ 규모의 옛 국정원 부지는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587-1번지, 사창동 316-1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2000년 청주시로 소유권이 이전돼 청주의 중심인 지리적 이점에도 불구하고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찾지 못한 채 현재까지 유휴공간으로 남아있었다.

시는‘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수행을 위한 업체선정을 마쳤으며 12월 중 계약 체결 예정이다. 내년도 6월까지 진행되는 용역을 통해 보다 구체화된 도입시설의 종류와 규모를 확정하고 추진방향과 경제·사회적 타당성을 분석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사직2동과 사창동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청주시립미술관, 청주아트홀, 청주예술의전당 등 인근 문화시설과 연계한 청주문화예술벨트의 중심이 되는 종합적이고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내년도에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거쳐 설계용역을 마무리 하고, 2025년도에 공사를 시작해 2026년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옛 국정원 부지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에 많은 사업비가 투입되는 만큼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인구 88만의 문화도시 청주를 대표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을 조성해 청주의 랜드마크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파일
작성일 2023-12-27 19:55:1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23년 시정 10대 주요성과 선정
다음글 2024년부터 달라지는 다양한 청주시책·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