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3세 아동 전수조사 추진
부서 아동보육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3세 아동 전수조사 추진
- 2019년 출생 아동 중 가정에서 양육 중인 청주시 거주 아동 대상
- 위기 아동 조기 발견 및 양육환경 점검을 통한 복지서비스 연계

청주시는 오는 12월 29일까지 3세 아동(2019년생)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고 양육환경 개선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조사 대상은 2019년 출생 아동 중 가정에서 양육 중인 청주시 거주 아동 316명이다. 유치원, 어린이집 재원이 확인된 아동은 제외한다.

조사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아동복지 담당 공무원이 아동 거주지(가정, 시설 등)를 방문해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조사와 함께 양육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복지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아동의 소재·안전이 확인되지 않거나 담당 공무원이 3회 이상 방문하고자 했음에도 아동의 소재확인이 불가할 경우 또는 방문 거부 등 학대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경찰 수사 의뢰를 통해 아동보호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위기 아동 조기 발굴 및 양육환경 개선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니 대상 가정에서는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고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10-24 18:16:4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 제조업 공장, 제3종시설물 지정 실태조사 완료
다음글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적극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