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옥화구곡 관광길 트레일 대회 개최
부서 관광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옥화구곡 관광길 트레일 대회 개최
- 14.8km를 걷고 달리며 옥화구경을 만끽하고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

청주시는 오는 10월 14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옥화구곡 관광길을 따라 걷고 달리며 옥화구곡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하는 트레일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구간을 뛰어서 완주하는 트레일러닝과 ▲걸으며 친환경을 실천하는 에코하이킹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당일 청석굴 수변공원 주차장에서 모여 차량을 타고 어암리 생태마을로 이동한 뒤 선택한 대회 참여방법에 따라 다시 청석굴 수변공원 주차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에코하이킹 참가자들에게는 플로깅백을 제공해 옥화구곡 관광길의 정화활동도 함께할 예정이다. 대회 종료 후, 본인 SNS 계정에 에코하이킹 후기와 함께 해시태그를 올리면 소정의 선물도 제공받을 수 있다.

끝 지점인 청석굴 수변공원에서는 미원면 부녀회가 참가자들을 위한 음식을 준비해 참가자들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행사로 마무리된다.

시는 1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월 10일까지 온라인(https://me2.do/FrA40CxP)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35,000원이며, 충청도, 세종, 대전 지역민은 할인 된 금액(30,000원)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트레일 대회를 통해 옥화구곡 관광길이 ‘걷고 달리기’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옥화구곡 관광길은 청석굴 수변공원부터 어암리 산촌생태마을까지 총 14.8km에 달하는 길로 옥화구경 9개 명소들이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옥화구곡 관광길 트레일 대회 개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1 옥화구곡 관광길 트레일 대회 개최_사진(카드뉴스).jpg04-1 옥화구곡 관광길 트레일 대회 개최_사진(카드뉴스).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0-06 17:33:4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3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가을, 겨울이 기대된다!
다음글 2024년 대청호미술관 전시지원 공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