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허가및착공현황

Cheongju City

분야별정보

건축허가및착공현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2023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부서 안전정책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 2023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 행정안전부 주관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

청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재난관리평가’ 결과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과 특별교부세, 포상금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주시는 코로나19로 평가를 실시하지 않은 2021년을 제외하고 2018년(우수), 2019년(우수), 2020년(우수), 2022년(우수) 등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33조의2에 따라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개선하고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평가이다.

평가는 전국 330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공공기관, 시ㆍ도, 시ㆍ군ㆍ구)을 대상으로 36개 지표로 구성된 세부사항 실적을 점검하고, 평가위원의 서면ㆍ현장평가를 병행해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공통 부분(재난관리 조직ㆍ인력 운영, 재정투자 확대, 기금관리실적 등) ▲예방 부분(전문교육, 행동요령 홍보, 유형별 재난 저감활동, 시설 점검 등) ▲대비 부분(매뉴얼 개선, 민관 협력체계, 자원 비축ㆍ관리 등) ▲대응 부분(재난대응 실무반 편성 및 업무 숙지도, 초동조치 역량 등) ▲복구 부분(재해구호 인프라, 복구사업 관리 실적, 풍수해보험 활성화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과 특별교부세 8천만 원, 포상금 4백만 원을 받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따뜻하고 쾌적한 스마트 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5-26 15:38:4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트롯요정 김다현,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 첫 행보로 사랑의 입장권 기부
다음글 청주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 찾기 일제조사 실시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건축디자인과
  • 담당자 : 정준영
  • 문의전화(043) : 201-253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