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원청주 상생발전 합의사항 추진현황

청원청주 상생발전 합의사항 추진현황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


이승훈 청주시장이 9일(화) 오전 남이면 석실리 축산농가를 방문했다.

이 시장은 최근 33도를 웃도는 폭염이 지속돼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청취하며 대책 마련에 고심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축산농가에게 “축사 지붕과 가축에 물 뿌리기, 환풍기 가동, 비타민제 공급 등 가축사양관리 요령을 실행할 것”을 부탁하며 “축산농가의 폭염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축산관련 공무원들에게는 “축산농가에 폭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대책에 힘쓸 것”을 지시했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 축사 대형환기휀사업, 축사내부 연무소독시설사업, 중소가축 기후변화 대응시설사업, 친환경 축산시설․장비 보급사업, 축사시설현대화사업, 가축재해보험 지원 등 연간 4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돼 산란계의 산란율과 젖소의 산유량이 25%이상 떨어졌고, 육계와 오리의 경우 폐사율이 평상시 3%인데 폭염으로 10%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우와 육우 등 모든 가축의 식욕부진으로 사료섭취율이 떨어져 증체율이 저하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축산 농가는 각별한 가축사양관리가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 문의: 축산과 축산정책팀(☎043-201-2261)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 이미지 1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1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1.jpg11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11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2.jpg11 이승훈 청주시장 폭염대비 축산농가 현장 방문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6-08-09 15:17:4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어린이급식 안전하고 든든해요
다음글 청주시, 생활불편 해결 더 빨라졌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상생소통담당관
  • 담당자 : 부동원
  • 문의전화(043) : 201-1112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