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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정보

청주시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외부체감도 조사 설문 - 청주시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외부체감도 조사 설문의 설문명, 설명, 설문기간, 문항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설문명 청주시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외부체감도 조사
설명 본 조사는 공공부문의 조직문화진단을 통해 정부 3.0의 기본가치를 실행할 수 있는 창조적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지수를 측정하여, 기관스스로 개선점을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 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며, 본 문항은 “조직문화변화를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이 얼마만큼의 효과가 있었는지를 외부의 시각으로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설문기간 2016.09.13 00:00:00 ~ 2016.09.23 23:59:59
문항수 11

설문통계

설문정보 - 청주시 조직문화 진단을 위한 외부체감도 조사설문의 결과표로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
문항1 청주시는 일하는 방식(또는 업무 분위기)과 관련하여 전반적으로 고객에게 개방되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2.61% 3 115명 2.61%
별로 그렇지 않다 14.78% 17 115명 14.78%
보통 32.17% 37 115명 32.17%
다소 그렇다 32.17% 37 115명 32.17%
매우 그렇다 18.26% 21 115명 18.26%
문항2 청주시는 행정정보를 국민(주민)에게 공개하고 각종 정보를 공유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2.65% 3 113명 2.65%
별로 그렇지 않다 7.08% 8 113명 7.08%
보통 30.09% 34 113명 30.09%
다소 그렇다 40.71% 46 113명 40.71%
매우 그렇다 19.47% 22 113명 19.47%
문항3 청주시는 기관 간 정보 공유로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0.87% 1 115명 0.87%
별로 그렇지 않다 7.83% 9 115명 7.83%
보통 29.57% 34 115명 29.57%
다소 그렇다 41.74% 48 115명 41.74%
매우 그렇다 20.00% 23 115명 20.00%
문항4 청주시는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0.88% 1 113명 0.88%
별로 그렇지 않다 2.65% 3 113명 2.65%
보통 26.55% 30 113명 26.55%
다소 그렇다 50.44% 57 113명 50.44%
매우 그렇다 19.47% 22 113명 19.47%
문항5 청주시는 비부가적인 업무가 아닌 본원적 업무 역할에 충실하게 일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2.68% 3 112명 2.68%
별로 그렇지 않다 8.93% 10 112명 8.93%
보통 26.79% 30 112명 26.79%
다소 그렇다 40.18% 45 112명 40.18%
매우 그렇다 21.43% 24 112명 21.43%
문항6 기관과의 업무진행(또는 민원 등)시 귀하의 입장에서 행정 업무가 효율적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2.63% 3 114명 2.63%
별로 그렇지 않다 8.77% 10 114명 8.77%
보통 26.32% 30 114명 26.32%
다소 그렇다 43.86% 50 114명 43.86%
매우 그렇다 18.42% 21 114명 18.42%
문항7 귀하께서 경험한 부서의 직원들은 동료직원의 업무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2.70% 3 111명 2.70%
별로 그렇지 않다 11.71% 13 111명 11.71%
보통 26.13% 29 111명 26.13%
다소 그렇다 41.44% 46 111명 41.44%
매우 그렇다 18.02% 20 111명 18.02%
문항8 청주시 전체가 과거의 관심과 업무 행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2.68% 3 112명 2.68%
별로 그렇지 않다 9.82% 11 112명 9.82%
보통 25.89% 29 112명 25.89%
다소 그렇다 35.71% 40 112명 35.71%
매우 그렇다 25.89% 29 112명 25.89%
문항9 청주시를 통해서 공공부문의 일하는 방식이 과거와 달리 크게 좋아졌다고 생각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1.74% 2 115명 1.74%
별로 그렇지 않다 10.43% 12 115명 10.43%
보통 26.96% 31 115명 26.96%
다소 그렇다 40.00% 46 115명 40.00%
매우 그렇다 20.87% 24 115명 20.87%
문항10 청주시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느끼신 사례가 있으시면 구체적으로 사례를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  
답변 친절과 신속성이 느껴진다  
답변 민원처리를 신속하게 함.  
답변 직원간 업무량 배분이 공평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답변 없습니다.  
답변 .  
답변 없음  
답변 이전에는 직접 처리해야할 민원에 대한 담당자를 찾아야 했는데, 민원콜센터를 이용하면 업무관련 부서 또는 담당자를 찾기가 수월해짐  
답변 해당없음  
답변 여권발급 업무등 민원인 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답변 불편 민원 접수시 신속히 처리해주고 또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답변 없습니다.  
답변 시민의겸 수렴을 적극적으로 하는 편임  
답변 새로운 시책 발굴이나 사업진행 과정에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답변 없음  
답변 새로운 시책 발굴이나 사업진행 과정들을 시민과 함께 공유.소통하고 있다. 특히 청주시 안전을 위해 CCTV를 설치하고 모니터링하는 센터 개소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또한 북한 미사일 발사에 따른 사이버 테러 등 각종 해킹으로 부터 시민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관제센터의 지속적인 보안활동으로 시민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시민이 안심하는 안전한 청주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는 민선6기 통합청주시시의 좋은 사례로 볼 수 있음(지역 방송사 방송사례)  
답변 없다.  
답변 없음  
답변 각종 행사에 직원 참여시 인센티브 부여  
답변 민원업무를 보는데 친절했음  
답변 딱히 없습니다.  
답변 없음  
답변 1  
문항11 향후 청주시의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가장 시급히 이루어져야 할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의견을 기술해 주십시오.  
답변 업무가 원활할 수 있도록 직원채용이 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바빠서 그런지 다들 표정이 안좋아보여요~^^  
답변 없음  
답변 보여주기 위한 전시행정이 많다.  
답변 보고회가 너무 많고 축제등 행사동원을 너무 많이합니다.  
답변 일자리 창출  
답변 직원간 업무량 배분이 공평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답변 없습니다.  
답변 .  
답변 일의 편중과 난이도 등 형평성 있는 인사추진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판단됨  
답변 .  
답변 문제점이 있는 구시대의 관행을 타파  
답변 해당없음  
답변 담당자가 너무 자주 바껴 업무 숙련도가 부족합니다  
답변 부서간 업무 협의가 좀더 신속히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  
답변 없습니다.  
답변 시민치 체감할수 있는 시책마련이 필요함  
답변 전시행정 타파, 예산만 투입되고 시민은 체감못하는 각종 행사 축소  
답변 SNS, 블로거 등 다양한 통신매체를 이용한 문화, 관광, 축제, 경제 등에 공격적인 바이럴 마케팅 기법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청주를 알릴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주어야 한다. ※청주시에서는 환경을 조성 해주고, 시민들은 자발적인 시정참여를 통하여 시정 공유.소통하는 행정추진  
답변 보여지는 축제나 행사보다 시민들에 경제에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는 행정을 했으면 좋겠어요~ 청년 실업문제 노인 취미생활 및 일자리등 많은 일자리 창출이 중요한것 같아요  
답변 1. 민원업무시 과정과 결과에 대한 확인이 안됨. 2. 민원제기시 고충민원의 이야기를 긍정적으로 들어주지않는다. 3. 보여지는 대규모 행사보다 서민을 위한 실질적이고 실속있는 행사가 이뤄졌으면 합니다.  
답변 민원발생시 주민이 어디에 어느부서로 연락해야 할지 몰라 여러곳으로 전화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시민이 편하게 민원시청후 바로 그 부서로 연락하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답변 없음  
답변 다수 주민이 원하고 참여 할 수 있는 행사가 필요  
답변 직원 개개인들이 주민을 위해 일하려는 긍정적인 마인드  
답변 딱히 없습니다.  
답변 없음  
답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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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정보통신과
  • 담당자 : 강태진
  • 문의전화(043) : 201-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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