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문조사

설문조사

설문정보

교차로 횡단보도 그늘막(파라솔형) 운영 설문조사 설문 - 교차로 횡단보도 그늘막(파라솔형) 운영 설문조사 설문의 설문명, 설명, 설문기간, 문항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설문명 교차로 횡단보도 그늘막(파라솔형) 운영 설문조사
설명 우리시에서는 여름철 폭염기간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교차로 횡단보도앞 그늘막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성안길 입구, 사창사거리, 가경터미널 사거리에 파라솔형 그늘막을 시범적으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바, 시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설문에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문기간 2017.08.07 09:00:00 ~ 2017.08.31 23:59:59
문항수 7

설문통계

설문정보 - 교차로 횡단보도 그늘막(파라솔형) 운영 설문조사설문의 결과표로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
문항1 귀하의 성별을 선택해 주십시오.  
남성 45.22% 52 115명 45.22%
여성 54.78% 63 115명 54.78%
문항2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20대 이하 1.74% 2 115명 1.74%
21~30세 27.83% 32 115명 27.83%
31~40세 27.83% 32 115명 27.83%
41~50세 21.74% 25 115명 21.74%
51세 이상 20.87% 24 115명 20.87%
문항3 귀하께서는 청주시에서 여름철 횡단보도 앞 그늘막을 설치․운영하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96.52% 111 115명 96.52%
아니오 3.48% 4 115명 3.48%
관심없음 0% 0 115명 0%
문항4 귀하께서는 청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2가지의 그늘막중 어떠한 형태의 그늘막이 좋다고 생각되십니까?  
기존에 설치된 천막형(이동식) 4.39% 5 114명 4.39%
시범 운영중인 파라솔형(고정식) 95.61% 109 114명 95.61%
문항5 귀하께서는 아래의 3가지 그늘막중 어떤 색상이 좋다고 생각되십니까?  
사창사거리(베이지색) 17.54% 20 114명 17.54%
성안길(푸른색) 68.42% 78 114명 68.42%
가경터미널(살구색) 14.04% 16 114명 14.04%
문항6 귀하께서는 앞으로 폭염기간 그늘막의 확대 설치․운영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긍정적이며 확대 운영 되었으면 좋겠다. 95.65% 110 115명 95.65%
현재의 운영에 만족한다. 3.48% 4 115명 3.48%
관심없다. 0.87% 1 115명 0.87%
문항7 폭염기간 그늘막 운영에 대하여 추가적인 의견이 있으시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파라솔이 설치로 햇볕을 피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색상도 예쁘고 멋지네요.  
답변 기존 천막형은 바람 등에 취약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파라솔형이 좀더 안정성 있는 거 같구여.. 강한 바람에도 넘어지거나 휘어지거나 하여 보행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확대 설치하는 것에 적극 찬성합니다.  
답변 그늘막도 되고, 여름철 갑자기 내리는 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되어 참 좋습니다. 더 확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답변 운영기간중 어렵겠지만 관할구역 담당자님들이 강풍 등에 피해가 없도록 관련 기상특보시 미리 접어 놓는 등 수고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 기존 그늘막보다 설치, 운영하는데 있어 더 편리하고 안전할 거 같아요^^  
답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렇게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세련되고 좋으네요  
답변 파라솔형 그늘막 설치 운영시 바람으로 인한 파손으로 유지관리에 막대한 예산동반 예상됨  
답변 정말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답변 지속적인추진으로 시민건강에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음.  
답변 색이 어두워야 햇빛이 더 잘 차단되니, 파라솔 색상이 현재 주어진 선택지보다는 좀더 어두운 색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그늘막(파라솔형)을 확대설치하고 이동식천막은 제거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아가 가로수 식재를 확대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그늘막이 있어 아주 좋습니다~~  
답변 그늘막 수가 좀더 많았으면 좋겠어요(특히 횡단보도 대기시 나무그늘 등이 없는 곳)  
답변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에 적극 대처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답변 자연 현상에 맞게 그냥 그대로가 좋은 것으로 생각하고, 인위적으로 억지로 설치하는것은 무리가 따르므로 자제함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됨.  
답변 색상은 시원한 바다가 연상되도록 푸른색으로 하면 좋겠음 푸른색은 멀리서도 잘보임 - 안전한 도시 구축에 도움이 될것임.  
답변 고정식으로 하되, 설치 분리가 가능한 파라솔로 운영하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밑부분 볼트 조이는 부분이 조금 빈약하여, 강풍시 쓰러져 안전에 위험이 우려되오니, 설치 바닥면 지지대쪽을 콘크리트로 보강하였으면 합니다.  
답변 얼마전 서울에 올라갔다가 남부터미널 사거리에 세련된 파라솔형태의 그늘막을 설치한 것을 보고 청주시도 기존에 설치된 천막형을 파라솔형으로 교체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너무 옅은 색상은 비, 매연 등으로 금방 지저분해 질 것 같습니다. 위에 제시된 밝은 파랑색 보다는 짙은 수박색 계열이 도시 미관도 고급스럽게 만들고 오염도 덜 탈것 같습니다.  
답변 새로운 스타일의 그늘막 설치는 아주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주변 상가들의 비협조가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더 많이 설치되면 좋을텐데요...파이팅 하시길...  
답변 관리가 잘 돼야지요!  
답변 여러면에서 설치될 수 있는 곳엔 설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파라솔형태가 아닌 일자형태등도 고려해보면 어떨지 싶네요  
답변 보행환경에 방해가 되는 천막형보다 시범운영중인 파라솔형으로 적극 설치해주세요  
답변 정말 좋은 생각인거 같습니다. 교통사고,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시각적 효과가 있는 색상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청주시민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그늘막이 고정식이라고 되어있던데 혹여 폭염기간이 끝나고 철수하시는건가요~? 그게 아니라면, 폭염기간 뿐 아니라 비오는 날에도 운영되면 참 좋을듯 합니다~  
답변 태풍시 안전한지 점검요망  
답변 시민들의 보행안전 및 풍수해에 안전  
답변 지속적 관리 운영이 되길바라며 필요시 운무와 같은 효과로 좀더 시원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답변 -  
답변 기존 설치되어있던 천막형은 보행자들의 통행을 약간은 제약하는 것으로 보였던 반면 이번 파라솔형은 그렇지 않아보여 우 긍정적인 변화인 것 같습니다. 폭염기간뿐만아니라 평상시에 설치해놓아도 미관적으로도 괜찮아보입니다.  
답변 교차로 협소한지역에는 설치지양  
답변 폭염 시 뿐만 아니라 비, 눈이 올 경우도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청주시 전 지역으로 확대 운영 부탁드립니다. 또한 초,중,고교 주변은 우선순위로 설치되면 좋겠어요.  
답변 그늘막 운영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시민을 위한 일들을 많이 부탁드립니다^^*  
답변 천막형은 보행에 방해가 될수 잇음  
답변 우리 청주시의 특색을 살리는 색상과 디자인을 고려해 보고 사용의 편리성과 사용시 시민들이 아끼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설치.  
답변 시민들이 그늘막 이용 시에 안전사항 및 기타 홍보사항 등을 알 수 있도록 임시게시판(?)을 설치하여 알림사항을 전달하였으면 합니다.  
답변 파라솔의 크기를 좀 더 크게 했으면 좋겠네요.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조금 작아 보이던데 저거보다 한 2센티에서 3센티 정도만 더 늘려줬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많은 시민들이 들어가서 시원하게 있을 수 있을 거 같아요  
답변 분평동 전자랜드 맞은편에 추가설치 요망.  
답변 1. 색깔을 왜 살구색으로 하느냐면 일단 눈에 잘 띄어 서행을 유도하여 교통사고 예방효과를 볼수 있음. 2. 사용치 않는 계절에는 반ㅅ드시 캡을 씌워 도난이나 훼손을 막을 수 있어야 하고 각 구별 설치장소 를 명확히 하여 유지관리가 제대로 될 수 있어야 함.  
답변 고생하십니다~  
답변 아주 좋은생각입니다 적극적으로 확대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청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항을 시민들이 알수 있도록 하고 관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시민들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여러분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새롭게 진행하는 파라솔형 그늘막은 좀더 세련된 형태의 그늘막이란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인 도시미관을 고려한다면 새롭게 진행하는 파라솔 형태의 그늘막이 좋은것 같습니다.  
답변 여러지역에 많이 설치운영되기를 바랍니다.  
답변 .  
답변 나무를 심어서 자연그늘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폭염에 그늘제공 뿐만 아니라 눈, 비오는 날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답변 긍정적이며 확대 운영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진짜 시민들에게 돌아가는 좋은 복지 같네요.. 이사업이 전국으로 퍼졌으면 합니다  
답변 위치에 따른 가지각양의 모양으로 추가적 배치가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 보행에 불편을 주지않는 범위에서 잘 설치되었으면 좋겠다  
답변 날씨가많이무더워서 그늘막설치로 횡단보도 보행자 분들이 너무편하다고 좋하시는 얘기를 많이들었습니다.  
답변 일부 운전자입장에서 그늘막때문에 신호등이 안보인다거나 시야를 가리는 일이없는지 잘 검토를 해봐주세요. 그날막 색상은 하나로 통일하는 것보단 거리의 주변환경에 맞춰서 조금씩 다르게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정보통신과
  • 담당자 : 강태진
  • 문의전화(043) : 201-13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