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설문정보
설문명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 운영 설문 |
---|---|
설명 | 본 조사는 청주국제공항 2층에 운영 중인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의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되며, 응답자에 대한 정보는 전혀 사용되지 않습니다. 본 조사의 중요도와 목적을 감안하여 응답자 여러분께서는 성실하게 답변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청주시 도시교통국 교통정책과 문의전화 : 043-201-2830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이란? 직지 등 문화관련 상품을 전시하고 청주시 특산품을 홍보하며 농수산물, 중소기업제품, 공예품 등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기 위해 2016년부터 청주시의 위탁을 받아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음. 본 설문지는 청주국제공항 2층에 운영 중인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 의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되며, 응답자에 대한 정보는 전혀 사용되지 않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설문기간 | 2020.02.21 00:00:00 ~ 2020.03.07 00:00:59 |
문항수 | 12 |
설문통계
번호 | 질문 및 도표 | 응답수 | 총응답 | 비율 | |
---|---|---|---|---|---|
문항1 | 귀하의 성별은? | ||||
남 | 110 | 187명 | 58.82% | ||
여 | 77 | 187명 | 41.18% | ||
문항2 | 귀하의 연령은? | ||||
10대 | 1 | 187명 | 0.53% | ||
20대 | 43 | 187명 | 22.99% | ||
30대 | 79 | 187명 | 42.25% | ||
40대 | 52 | 187명 | 27.81% | ||
50대 | 12 | 187명 | 6.42% | ||
60대 | 0 | 187명 | 0% | ||
70대 이상 | 0 | 187명 | 0% | ||
문항3 | 귀하의 거주지는? | ||||
청주시 | 172 | 187명 | 91.98% | ||
충북도내 | 5 | 187명 | 2.67% | ||
대전광역시 | 0 | 187명 | 0% | ||
세종특별자치시 | 4 | 187명 | 2.14% | ||
충남권 | 0 | 187명 | 0% | ||
경기, 수도권 | 3 | 187명 | 1.60% | ||
기타 | 3 | 187명 | 1.60% | ||
문항4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을 알게 된 경로는? | ||||
신문, 잡지 | 4 | 187명 | 2.14% | ||
여행사 | 2 | 187명 | 1.07% | ||
인터넷 | 24 | 187명 | 12.83% | ||
가족, 친구, 지인 등 소개 | 93 | 187명 | 49.73% | ||
기타 | 17 | 187명 | 9.09% | ||
모른다 | 47 | 187명 | 25.13% | ||
문항5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을 이용해 보셨습니까? | ||||
있다(10회 이상) | 4 | 187명 | 2.14% | ||
있다(5회 이상) | 5 | 187명 | 2.67% | ||
있다(3회 이상) | 6 | 187명 | 3.21% | ||
있다(3회 미만) | 60 | 187명 | 32.09% | ||
없다. | 112 | 187명 | 59.89% | ||
문항6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 이용 목적은? | ||||
특산품 구입 | 30 | 139명 | 21.58% | ||
대기시간 활용 | 21 | 139명 | 15.11% | ||
특산품 관련 정보 습득 | 8 | 139명 | 5.76% | ||
주변에 왔다가 우연히 | 51 | 139명 | 36.69% | ||
기타 | 29 | 139명 | 20.86% | ||
문항7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 운영에 만족하는가? | ||||
매우 그렇다 | 21 | 144명 | 14.58% | ||
그렇다 | 25 | 144명 | 17.36% | ||
보통이다 | 73 | 144명 | 50.69% | ||
그렇지 않다 | 16 | 144명 | 11.11% | ||
매우 그렇지 않다 | 9 | 144명 | 6.25% | ||
문항8 | 만족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 ||||
판매가격 | 14 | 114명 | 12.28% | ||
판매자의 불친절한 서비스 | 2 | 114명 | 1.75% | ||
판매장 위치 및 공간협소 | 21 | 114명 | 18.42% | ||
운영시간(7:30~19:30) | 4 | 114명 | 3.51% | ||
차별화된 판촉행사 부족 | 44 | 114명 | 38.60% | ||
기타 | 29 | 114명 | 25.44% | ||
문항9 | 향후에도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을 이용할 의사가 있는지? | ||||
매우 그렇다 | 20 | 150명 | 13.33% | ||
그렇다 | 46 | 150명 | 30.67% | ||
보통이다 | 67 | 150명 | 44.67% | ||
그렇지 않다 | 10 | 150명 | 6.67% | ||
매우 그렇지 않다 | 7 | 150명 | 4.67% | ||
문항10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을 운영하는 목적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 ||||
청주시 홍보 | 99 | 185명 | 53.51% | ||
업체 판매수익률 제고 | 10 | 185명 | 5.41% | ||
소상공인 등 판로개척 | 72 | 185명 | 38.92% | ||
공항이용객의 편의 증진 | 2 | 185명 | 1.08% | ||
기타 | 2 | 185명 | 1.08% | ||
문항11 |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은? | ||||
홍보 마케팅 | 95 | 186명 | 51.08% | ||
판매품목의 차별성 | 37 | 186명 | 19.89% | ||
공항 내 판매장 위치 | 5 | 186명 | 2.69% | ||
경쟁력 있는 가격 | 33 | 186명 | 17.74% | ||
특색 있는 행사 | 16 | 186명 | 8.60% | ||
문항12 | 기타 청주시 특산품 전시·홍보·판매장 활성화를 위하여 건의하고 싶은 사항이 있으면 자유롭게 기술 하세요. | ||||
답변 |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운영 필요 | ||||
답변 | 특산품 : 어떤 지역에서 특별히 생산되는 물품. '으뜸 상품'으로 순화 [네이버 발췌] 말 그대로 청주시의 특산품이 과연 무엇인지 생각하고, 다시 선택하시길. 타 지역에 보다 특산품에 대한 이미지가 매우 낮음. 또한, 가격적인 면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추세인데, 가격을 다운 시켜야함. 그리고 누가 특산품 사러 공항까지 가나요. 그렇다고 교통편이 좋은 것도 아니고, 공항에 가서 그 특산품을 사고 나서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차라리 유동인구가 많고, 볼거리(ex)박물관, 전시회등)가 많은 장소에 특산물 장소를 마련해서 파는게 낫지. | ||||
답변 | 조금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상품구성 | ||||
답변 | 몇군데 매장을 방문했지만 매장 인테리어는 화려하지만 가격 및 특산품 조화를 맞췄으면 종겠읍니다....... | ||||
답변 | 특산품 품목에 대한 다양성이 부족하며 공항 내 판매장 위치 및 가격도 불합리함 | ||||
답변 | 지역 소상공인의 우수한 제품 홍보에 더 신경써주셨으면 함. | ||||
답변 | . | ||||
답변 | 없음 | ||||
답변 | 청주 고유의 색을 보여줄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였으면 합니다 | ||||
답변 | 내국인 여행자, 외국인 여행자 등 구매 타겟을 명확히 하고, 그에 맞는 상품 구성이 필요함 | ||||
답변 | 국내의 특산품전시 홍보 판매장은 봉준호감독이 얘기한 '가장 개인적인것이 가장 창의적인것이다'를 너무 잘 이행한것 같아 진부해요. | ||||
답변 | 열심히 | ||||
답변 | ㄷ | ||||
답변 | 청주하면 떠오르는 특산품이 부족하므로 특성화된 상품을 중점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봄 | ||||
답변 | 청주 공항을 자주 이용해봤지만 특산품 관련 공간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 홍보물 비치 및 공항에서만 살수있는 이색적인 특산물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
답변 | 좋은 정책이네ㅛ 건승하세요 | ||||
답변 | 폐지 | ||||
답변 | 없음 | ||||
답변 | . | ||||
답변 |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해야한다 | ||||
답변 | 홍보를 해주세요 | ||||
답변 | 청주공항에 위치한 특산품 판매장 운영의 정확한 목적을 알 수 없음 | ||||
답변 | 활성화됨 좋겠어요 | ||||
답변 | ㅇㅇ | ||||
답변 | 홍보가 부족한것 같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는 들어가지만 위치나 어떤 특산품매장이 있는지에 대한 홍보내용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청주의 대표되는 이미지의 특산품이 있다면 청주시민이 먼저 알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 ||||
답변 | 의견없음 | ||||
답변 | 없음 | ||||
답변 | 특산물의 다양성과 집중홍보 | ||||
답변 | 없음 | ||||
답변 | . | ||||
답변 | 청주시 특산품 전시 홍보 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 같아요 | ||||
답변 | 더욱 다양한 상품 판매원함 | ||||
답변 | 차별화 필요 접근성 | ||||
답변 | 없다 | ||||
답변 | 접근이 용이한 판매 및 전시장 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고 사료됨 | ||||
답변 | 좋아요 | ||||
답변 | 청주시만의 특상품을 홍보로 인하여 시민들이 청주하면 특산품이름이 나올정도로 알려야 한다 | ||||
답변 | 많은홍보부탁드립니다 | ||||
답변 |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사람들이 특산품이 대해 알고 접할 수 있도록 홍보가 필요해보임 청주에 사는 사람이지만 청주 특산품이 무엇이 있는지 알지 못함 | ||||
답변 | 청주시 특산품의 홍보가 좀 더 활발하게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 ||||
답변 | 없음 | ||||
답변 | 없음 | ||||
답변 | 적극적인홍보필요 | ||||
답변 | 없음 | ||||
답변 | 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화이팅 | ||||
답변 | ㅇㅇ | ||||
답변 | 많은사람들이 알기위한 홍보는 기본이고, 특색있는테마로 전시.홍보.판매장이 꾸며진다면 공항이용객들이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
답변 | 화이팅 | ||||
답변 | 없습니다. | ||||
답변 | 없음 | ||||
답변 | 없음 | ||||
답변 | 어디있는지 모르고 무얼 파는지도 잘 모르네요... 버스나 라디오 광고를 통해서 판매장이 있다는 것을 홍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답변 | 좋습니다 | ||||
답변 | 없습니다 | ||||
답변 | 없늠 | ||||
답변 | 문자알림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답변 | 없습니다 | ||||
답변 | 없다 | ||||
답변 | 없음 | ||||
답변 | 일본을 가면 지역을 대표하는 도쿄바나나빵, 혹은 유제품으로만든 치크크래커, 치즈케이크, 로이스초콜릿 등이 있는데 청주는 이지역에서 꼭 사가야할 특산품 혹은 가공품이 없다. 그리고 위치또한 애매함. 홍보도 제대로 되어있지 않음. | ||||
답변 | 앞으로 더욱 발전된 지역 특산품 매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 ||||
답변 | 타 지역에서 온지 1년 됬는데 청원쌀말고 아는 특산품이 없습니다 | ||||
답변 | 없음 | ||||
답변 | 다양한 소통 통로로 홍보를 집중했으면 좋겠다. | ||||
답변 | 청주에서만 살수 있는 상품들이 다양하게 개발 된다면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
답변 | 판매 홍보의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할 듯 하다. 물건을 보고 있음 사려면 사고 안사려면 말던가 하는 이런모습은 이용자로써는 불쾌한듯 하며, 유사품목들에 비해 가격경쟁력 또한 밀리는듯 한 느낌이기에...활성화 차원에서의 서비스 및 가격경쟁력에 차별화를 두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 | ||||
답변 | 재밌는행사를 했음 좋갰어요 | ||||
답변 | 홍보부족, 아이템 부족 | ||||
답변 | 직지에 관한 홍보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 ||||
답변 | 전적으로 청주시에 맡기겠습니다 | ||||
답변 | 너무 물건이 다양하지 않아요 | ||||
답변 | 인터넷으로 모든걸 구할수있는 요즘같은 세상에 이런판매점은 여러모로 세금낭비. 차라리특산물 쇼핑몰을 운영하세요. 그래도 매출이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 ||||
답변 | 마케팅이나 품목의 차별성도 중요하지만, 특산품이라하면 어느지역이던 가격이 비싸기 마련입니다. 가격에대한 부담이 조금 줄어든다면 판매가 조금더 원활해지고 청주시를 알리는데있어 조금더 도움이 되지않을까 생각이듭니다.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 ||||
답변 | 홍보 및 마케팅 노력이 필요하다 생각함. | ||||
답변 | 많은사람이 알수있도록 홍보와 다양한 특산물을 전시한다. | ||||
답변 | 청주시 특산물 전시,홍보 판매장이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청주시를 알리고, 청주시에 특산물 등을 소개하는 목적이라면 우선 판매장 위치, 특산물, 행사일정 등을 확인할수 있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할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