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는 시민만족 서비스실현을 위하여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할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응대하여 기다리시는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는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 하겠으며 친절을 생활화 하겠습니다.
- 차량등록업무 처리절차를 모르는 고객을 위한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민원을 안내하고, 신청서 작성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행정처분시에는 관계법령을 상세히 설명하여 고객을 충분히 납득시 키고, 구제제도에 대하여도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처리하거나 단속에 임할때에는 부정과 비리 행위를 하지 않 겠습니다.
- 중식시간에도 업무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교대근무에 만전을 기하 겠습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알게된 개인정보를 유출 시키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 전직원은 위와 같이 서비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실천하고 시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합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행정서비스헌장, 이렇게 이행하겠습니다.
- 1 민원인은 이렇게 맞이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는 언제나 단정한 옷차림과 미소짓는 얼굴로 민원인을 맞이 하 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민원인에게 항상 ″어서오십시오″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신청서류는 가져 오셨는지요.
- 신청서 작성시 의문사항 이 있으시면 도와 드리겠습니다
- 차량등록민원이 처음이신 민원인을 위하여 창구 안내 및 민원서식 작성에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하던일을 멈추고 민원인의 의견부터 듣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 하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분야에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즉시 담당자를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더욱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저는 차량등록사 업소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인사하고 전화를 마칠때에는 ″고맙습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오″등 끝 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 민원인이 찾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전화를 거신 민원인 의 이름, 용건, 전화를 받은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등을 메모한뒤 전화를 받은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하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겠습니다.
- 다른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 통화요지를 전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