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충동 도시재생 거점시설 설계 당선작 선정
청주시는 모충동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드림플래닛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
건축사사무소 참이 제출한 당선작은 ‘기존 대지가 가진 보행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공간의 가변성, 효율성을 잘 나타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사업비 165억 원이 투입되는 드림플래닛은 예비 창업가 육성·교육 및 팝업스토어 공간, 청년·주민 커뮤니티시설로 활용된다. 오는 2026년 8월까지 모충동 246의 1에 지상 4층, 연면적 2천450㎡ 규모로 지어진다.
▣ 서원국민체육센터 설계공모 확정… 내년 11월 착공
청주시는 서원구 성화갓골그린공원에 계획한 서원국민체육센터 설계 공모에서 ㈜선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 작품을 지난 9월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공원 산책로 활용성과 시설 연계성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청주시는 내년 5월 실시설계를 확정하고 같은 해 11월부터 공사를 시작한다.
서원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 건축물 전체 면적 3,000㎡ 규모로 실내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등이 지어진다.
▣ "청주시에 기부해주세요"... 경북 경주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청주시는 지난 9월 4일부터 7일까지 경북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고향사랑의 날 행사에 참가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청주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전국 243개 지자체가 참가한 이 행사는 9월 4일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