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민신문 로고
제128호 03
청주시민신문 로고
제128호 03
11/16 100%
이전 페이지
인터뷰 # # # # #
제3 월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야키토리왕’을 아시나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야키토리왕’을 아시나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야키토리왕’을 아시나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자’
김병묵 야키토리묵 대표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인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야키토리왕’ 김병묵(40) 씨는 청주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다. 봉명중, 신흥고, 충북대를 졸업했다.
28살까지 서울의 한 기업에서 데이터를 다루던 그가 요리사의 길을 걷게 된 이유는 단순했다. 요리하는 과정이 좋아서였다. 워낙 먹는 것도 좋아했고, 맛있는 음식을 대접했을 때 기쁨이 컸단다.
김병묵 야키토리묵 대표는 2월 11일 <청주시민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처음 요식업에 몸담은 것은 2013년쯤으로 서울에서 지인의 프랑스 요리 전문점에 근무했었다”며 “장사가 정말 잘 됐었고, 사업 확장 차원에서 가금류를 다루는 다른 음식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던 중 2018년쯤 일본식 꼬치구이인 야키토리를 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왕 할거면 제대로 하자는 생각으로 서울 연남동에 매장을 냈고, 간과 염통 부위뿐만 아니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닭 껍질 등 구이를 주력으로 한 코스를 중심으로 1~2부로 나눠 영업을 했다”며 “음식 맛과 매장 분위기가 좋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월초에 한 달 예약이 꽉 찰 만큼 빨리 자리를 잡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야키토리 요리에 쓰이는 지푸라기, 쌀 등을 고향인 청주에서 매달 직접 공수해 온다고 했다.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사업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청주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부모님이 계시고 조금이라도 고향에 보탬이 되겠다는 생각이 커서다.
김 대표는 “지금은 서울에만 매장 3곳을 운영 중인데, 언젠간 내 고향 청주에서 음식 사업을 할 생각을 갖고 있다”며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하며 유명해졌지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한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나만의 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3 월호 양성평등 문화 조성 위한 큰 울림 '청주시여울림센터'
양성평등 문화 조성 위한 큰 울림 '청주시여울림센터'
양성평등 문화 조성 위한 큰 울림 '청주시여울림센터'

김미영 청주시여울림센터장

‘여성친화도시’를 표방하는 청주시가 지난 2023년 6월 개소한 청주시여울림센터는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숨가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미영 청주시여울림센터장은 2월 17일 <청주시민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나라의 성평등 지수와 인식이 과거보다는 좋아졌다지만, 세계 주요국과 비교하면 갈 길이 멀다”라며 “하루빨리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해 여울림센터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주지역 사회교육협의회가 위탁받아 운영 중인 센터의 올해 사업은 크게 △양성평등 문화조성 사업 △여성 능력개발 및 권익 향상 사업 △꾸미루미 여성 동아리 지원사업 △여성 네트워크 구축 및 플랫폼 공간 지원으로 나뉜다.
김 센터장은 “여성 능력개발 및 권익 향상 사업 중 ‘알GO, 타GO, 지키GO’ 사업을 집중 홍보 중”이라며 “이 사업은 청주에 거주하는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차량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시켜주는 교육인데, 최근 실시한 강좌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 소잉스쿨’ 사업도 지난해 많은 관심을 모았던 프로그램”이라며 “재봉 기술로 역량을 강화하고 폐현수막, 청바지 등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도 지키며 무료 나눔, 전시회 등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며 1석 3조의 효과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여울림 인형극단 △찾아가는 양성평등 체험 부스 운영 및 기관 홍보 △퇴직 전후의 남성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다 돌봄 신중년 시리즈 △양성평등 클래스 ON △강사 역량 강화 학습회 △AI와 삶+ △여성 관련 이슈와 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2주년 기념 숙론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여성친화도시 청주시의 위상에 맞게 여성 커뮤니티 거점기관으로서의 구심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3 월호 충북기업 제품 무료촬영 지원
충북기업 제품 무료촬영 지원
충북기업 제품 무료촬영 지원

사업개요 :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제작(제품 사진)
및 활용
지원내용
· 기업 수출 제품 사진촬영, 보정, buyKOREA 상품등록 지원(기업당 최대 10개 제품)
· 지원대상 : 충북지역에 소재한 모든 기업

- buyKOREA가 무엇인가요?
바이코리아(BuyKorea)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운영하는 B2B 온라인 수출
플랫폼으로, 국내 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연결해 수출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deXter가 무엇인가요?
덱스터(Dexter)는 대한무역투자인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오시는길 : 충북테크노파크 본부관 1층(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연구단지로 76)
문 의 : ☎217-8007 / 010-4357-8667
제3 월호 2025년 도시재생 첫걸음 사업 참여팀 모집
2025년 도시재생 첫걸음 사업 참여팀 모집
2025년 도시재생 첫걸음 사업 참여팀 모집

신청기간 : 3월 6일까지
사업기간 : 3~9월
사업대상 : 주민 모임(5인 이상) 또는 단체
사업내용 : 지역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사업
선정규모 : 첫걸음·지속성장팀 최대 500만 원, 발돋움팀 최대 800만 원 지원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curs22@naver.com)
문 의 : 청주시활성화재단 ☎224-9135
제3 월호 청주시 ‘새로고침’ 앱 3월 4일 출시
청주시 ‘새로고침’ 앱 3월 4일 출시
청주시 ‘새로고침’ 앱 3월 4일 출시

이렇게 활용하세요!
- 대형폐기물 배출, 이제 모바일로 간편하게, 청주페이로 결제!
- 청주시 카페 텀블러 사용 인증 시 300원 지급!
- 알쏭달쏭 분리배출 OX 퀴즈 풀고 포인트 적립!
- 페트병·캔·종이팩·유리병·건전지 교환하고 포인트 적립!
* 음식물 감량 포인트 지급, 청소 차량 실시간 안내, 새활용 공예관, 자원순환 정거장 정보 등
청주시의 자원순환 정책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새로고침’ 하세요!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 ‘새로고침’과 함께하면 더욱 쉽고 즐겁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청주페이’를 내려받은 뒤 상단 메뉴 중 ‘새로고침’을 눌러 자원순환 활동에 동참하세요!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