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즐겁게 마음은 따뜻하게 봄
올해 청주의 벚꽃은 3월 25일 개화를 시작해서 4월 2일~9일 절정일 것으로 예상돼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마스크를 벗고 청주의 벚꽃을 즐길 수 있어요. 3월 31일~4월 2일 무심천에서 열리는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는 봄 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에요. 가족, 연인과 손잡고 벚꽃 만개한 청주를 즐겨보세요.
무심천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
상춘객들의 ‘핫플’인 무심천 벚꽃길에서 문화행사와 식도락을 즐겨보세요.
3월 31일부터 4월 2일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무심서로 제1운천교~용화사 구간에 푸드트럭존이 운영됩니다. 음료와 베이커리, 스넥, 간편식류를 맛볼 수 있는 20대의 푸드트럭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각종 문화행사도 함께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게릴라 이벤트, 버스킹·인디밴드의 거리공연이 펼쳐지고 거리 포토존과 편의시설이 설치됩니다. 청주시는 축제 기간 중 질서 유지와 노점 단속 활동을 수시로 진행해 쾌적한 축제를 만들 예정입니다.
또 편안하고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종합안내소가 마련되고 의료진이 상시 대기합니다. 행사 기간 무심서로 방면 청주교육지원청 하상도로와 청주대교~용화사 구간 도로는 통제됩니다.
행사장 위치 및 배치도
※ 표지의 ‘청주의 봄 청주를 봄’ 캘리그라피는 청주시청 공보관 윤소제 주무관의 작품입니다.
글자 ‘봄’은 아이가 뛰어노는 모습, 봄꽃인 튤립, 웃는 얼굴을 형상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