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명쌀소개

Cheongju city

생명의쌀

우리시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청원생명쌀』은 2001년부터 계약재배를 시작해서 전국 최고의 고품질 쌀을 만들기 위해, 밥맛이 가장 좋은 추청벼 단일품종으로 농사를 잘 짓는 쌀 전업농 및 선도농가와 지역농협이 계약재배를 해서 생산하고,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논에서 수확한 산물벼 1등품만 수매하여 일반벼와 구분해서 저장했다가 소비자의 주문에 의해 가공일자를 표기하여 시판하고 있다.

최근 청원생명쌀의 브랜드 인기도가 급상승하는 가운데 이번에 대상을 받아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판매촉진에도 날개를 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청원생명쌀은 송회장이 대청댐 상수원 보호구역에서 정부 보급종 추청벼를 심고 청원생명쌀 전용 유기질이 삭거름을 뿌려준데다 벼 쓰러짐을 예방하는 보복경감제를 뿌려주는 등 화학비료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영양제를 살포하는 등 정성을 들였다.

청주시는 전국 해수욕장 홍보투어, 가수 태진아 CF광고, 대형광고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하는 가운데 대상을 받아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판매촉진에 날개를 달게 됨으로써 타 자치단체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고 있다. 청주시는 ’언제나 햅쌀맛을 유지하고 최고품질의 쌀을 생산하기 위해 생산 차별화, 철저한 품질관리,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3년 이내에 전국 TOP브랜드를 차지하고, 농업인의 소득을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