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업무계획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3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기획전‘물의 공간’개최
부서 청주시립미술관(부시장)
내용 2023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기획전‘물의 공간’개최
- 오는 7월 16일까지, 물과 자연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 -

청주시립미술관은 2023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상반기 기획전, ‘물의 공간’전시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7월 16일까지 열리며, 2023 대청호 환경미술제와 연계해 ‘물’이라는 공통의 주제로 진행된다.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환경의 중요성과 생태계 보존 문제를 인식하고, ‘자연’, ‘환경’, ‘물’이라는 주제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해석과 표현의 방식들을 연구해 왔다.

기획전 ‘물의 공간’은 이러한 고민의 연장선에서 출발한 전시로, 대청호에 근접한 미술관의 지리적 특성과 자연 생태계를 이용해 온전히 ‘물’이라는 요소에 집중하는 전시를 선보인다.

2창수, 김원정, 김이박, 이연숙, 정혜정, 홍수연 등 6명의 작가가 참여했으며, 우리의 삶과 자연 깊숙이 들어와 있는 물의 존재를 인식하고 물의 쓰임과 순환, 나아가 우리가 알지 못했던 물의 문명과 미지의 세계까지 경험할 수 있는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청주시립미술관 이상봉 관장은 “그동안 우리가 망각하고 있었던 물과 자연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물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삶의 방법들을 교감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물의 공간’기획전과 연계해 오는 6월 18일까지 대청호미술관 야외에서 열리는 2023 대청호 환경미술제는 ‘물의 시간: 마흔세 개의 봄’이라는 주제로, 사회적인 물, 물과 문명의 관계, 수몰된 것들에 대한 회환의 의미를 담은 야외 설치 작품들을 선보인다.
2023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기획전‘물의 공간’개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포스터 이미지.jpg포스터 이미지.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5-08 16:14:4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보건소, 2023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다음글 청주시 전통시장 가정의 달 혜택이 팡팡! 재미가 팡팡!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보영
  • 문의전화(043) : 201-6022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