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민원콜센터
생활불편 민원신청 사이트 종류
새올전자민원창구
http://eminwon.cheongju.go.kr/emwp/ 대표전화 ☎ 12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http://www.110.go.kr / 대표전화 ☎ 110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 앱 (app)
생활공감서비스 포털(http://www.gmap.go.kr)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아이폰(ios), 안드로이드폰에 앱 다운로드 후 입력
가로등보안등고장접수
민원종류 : 생활민원 12종류
- 인도 및 차도, 과속방지턱
- 상수도, 하수도
- 주차단속, 방치차량, 교통안전시설, 교통행정
- 가로·보안등 신설 및 보수
- 건축공사, 주거환경, 노상적치물, 노점상, 불법광고물
-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생활쓰레기, 소음, 오수, 야생조수
- 공원·녹지관련, 산림병충해, 가로수
- 지역경제, 에너지, 농·축산
- 보건·위생, 생활복지
- 문화예술, 관광, 체육, 청소년 관련
- 세금부과 및 세정관련
- 제도개선, 법률상담, 기타 건의사항 등
업무처리 흐름도
민원신청
- 주간(근무시간) : 365민원콜센터접수처리(평일 : 08:00 ~ 20:00 / 주말,휴일 : 09:00 ~ 18:00
- 평일 및 공휴일 야간 : 시 본청/각 구청 당직실에서 접수·처리
- 청주시청 ☎ 043-201-2222
- 상당구청 ☎ 043-201-5222
- 서원구청 ☎ 043-201-6222
- 흥덕구청 ☎ 043-201-7222
- 청원구청 ☎ 043-201-8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