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범석 청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방문
부서 농식품유통과(농업정책국)
내용 - 벼 생육 및 수확 결과 확인하고 농가 격려 -

이범석 청주시장은 13일 흥덕구 옥산면 오산리에 위치한 옥산농협 경제사업장을 방문해 공공비축미곡 수매 현황을 살폈다.

이 시장은 올해 벼 생육과 수확 결과를 보고 받은 뒤 매입 진행 단계 등을 세밀하게 살피고, 기상변화와 병해충 등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수확을 마친 농업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청주시는 지난달 13일부터 공공비축미곡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 산물벼 매입을 시작으로 친환경벼와 가루쌀을 포함한 건조벼 매입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량은 7천316톤으로, 전년 9천11톤보다 19% 감소했으나 도내에서는 가장 많은 수준이다. 매입 품종은 알찬미·참드림이며, 가루쌀은 바로미2로 지정됐다. 매입은 12월 초순까지 지정 장소에서 진행된다.

한편, 시는 출하 농업인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수매 직후 40kg당 4만 원의 중간정산금을 농가에 우선 지급하고, 최종 정산금은 2025년 수확기(10~12월) 전국 산지 쌀값을 반영한 매입 가격 확정 후 연말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올해와 같은 이상기후 상황에서 농업인들이 거둔 소중한 결실이 헛되지 않도록 시에서 지속적으로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수매 현장에서의 안전 수칙 준수도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방문 이미지 1
이범석 청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방문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1 이범석 청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방문_사진.jpg04.1 이범석 청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방문_사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4.2 이범석 청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방문_사진.jpg04.2 이범석 청주시장, 공공비축미 수매현장 방문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11-14 17:06:5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전국 청년 이동중심성 10위권… 청년 머무는 도시로 성장!
다음글 “대설‧한파에 전방위 대응” 청주시 겨울철 종합대책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