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미원면 소재지 개발 정주 여건 개선한다.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미원면 소재지 개발 정주 여건 개선한다.
- 55억 투입 복합문화센터, 작은 목욕탕, 자전거도로 등 조성 -

청주시가 낙후된 상당구 미원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위해 55억 원을 투입해 기초생활기반확충 및 지역경관개선사업에 나선다.

시는 10억 원을 투입해 상당구 미원면 장대리 433-13번지 내 기존 미원면복지회관을 리모델링해 세미나실, 체력단련실, 지역 아동센터 등 문화․복지회관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목욕시설이 없어 불편을 겪는 주민들에게 상인회 건물 내부 (200㎡)를 리모델링해 작은 목욕탕도 건립한다.

아울러 6억 원을 투입해 미원천변 도로와 미동산 수목원을 연결하는 자전거 순환형 그린로드(L=10㎞)를 조성해 수목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면 소재지로 내로 자전거를 유입할 수 있는 순환형 자전거 코스를 개발한다.

특히 미원면 소재지 초․중․고교가 밀집된 지역에 11억 원을 들여 보도확장, 버스정류장, 안전펜스 등 통학로 주변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도 추진한다.

청주시는 5억여 원을 투입해 미원면 재래시장 다목적광장(710㎡)을 조성해 주민들의 농산물판매 장터와 주차장으로 활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주민공청회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내년 6월에 본격적인 사업을 착수해 2019년까지 마무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농업정책과 농업기반팀(☎201-2131)
청주시, 미원면 소재지 개발 정주 여건 개선한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미원면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계획도.jpg미원면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계획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2-03 16:23:1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동계 학생 근로 활동 참여자 모집
다음글 청원보건소, 충북지역 암 관리 우수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