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주민참여로 함께 가꾸는 용담명암산성동
열린마당 포토갤러리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4000여 직원,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해 청주페이 구매
부서 경제정책과
내용 청주시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시 소속 직원들 모두가 솔선수범해 청주지역화폐(이하‘청주페이’라고 한다)를 구매한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이날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상황에 따라 3월부터 일정금액을 청주페이로 구매해 사용하기로 청주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류재홍),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 전국자치단체공무직본부 청주시공무직지부(지부장 강성옥), 청주시환경관리원노동조합(위원장 유용관) 모두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시 산하 전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청주페이를 구매해 사용함으로써,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한범덕 청주시장은“코로나19 때문에 연일 비상근무에 시달리면서도 불평 없이 묵묵히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는 가운데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노조가 앞장서서 청주페이를 구매하기로 한 것에 대해 4000여 전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직원들은 이구동성으로“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문의 : 행정지원과 후생복지팀(☎043-201-1546)
파일
작성일 2020-03-24 17:35: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흥덕보건소, 근력운동 동영상 제작·배포
다음글 청주시,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불법광고물 단속 완화 및 행정처분 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