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지역난방공사 인근 장애인들의 건강과 활동에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작성자 김*철
내용 청주시장님께 올리는 글!
현재 청주시 죽림동 소재 청주지역난방공사 시설 확장 공사로 인해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장애인 거주시설(청주에덴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들 28명과 종사자 10여명, 그리고 봉사자 후원자들의 안전과 건강과 활동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환경 오염과 심각성이 우려됩니다.
우선 일하는 종사자들의 개인 차량들이 공사 현장 주변에 무분별하게 주차된 관계로 교통사고의 위험은 물론 장애인들의 이동과 활동에 많은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장애인들이 점심 시간에 매일 이루어지는 산책과 운동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장애인들의 건강권 위협)
두번째로 공사 차량들의 왕래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과 먼지와 배기가스 환경 문제 입니다. 장애인들의 이동시 교통사고 위험이 있으며, 종사자(직원) 차량 및 봉사자, 후원자 차량 등 이동에 많은 불편을 주고 있으며, 실제로 지난해 연말에는 후원자들이 교통 불편으로 그냥 돌아가는 일도 있었습니다. 후원물품 전달 취소 사태까지 발생하였습니다. 아울러 차량 왕래로 인한 먼지와 분진으로 호흡기 질환 등 우려가 됩니다.
세번째는 지역난방공사 시설 증설 공사로 인한 피해 예방 및 최소화 조치가 시급합니다. 특히 난방공사의 신설 냉각탑의 위치가 청주에덴원과 너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직선거리 50여미터), 방향 또한 서남쪽에 위치해 있으므로 바람의 방향이 편서풍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모든 수증기와 레지오넬라균 등 피해가 고스란히 장애인들이 생활하는 청주에덴원으로 올 수 있는 상황입니다. 냉각탑 위치를 변경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불가능하다면 다른 방법을 강구해 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합니다.(방풍 시설이나 에덴원에 공기 청정기 등을 시설해 주시는 등)
시장님!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무시당하고 소외 당하는 청주시가 되지 않길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장애라는 이유로 차별 받지 않고 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시민이 되길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음성꽃동네심신장애인요양시설 조리원 및 위생원 모집
다음글 (공고) 청주복지재단 직원 채용(계약직)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