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 모두가 건강한 “건강으뜸청주” 상당보건소가 함께합니다!


제안 및 건의사항

참여마당 - 제안및건의사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개여부 제공
제목 보건소 진단서 접수 및 발급에 관한 업무자질과 서비스가 엉망이네요.
작성자 최한나
내용 보건소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접수대 업무를 하는 주무관의 기본적인 업무 자질에 대한 의심과 서비스 태도에 화가 치밀어 건의사항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신경이 날카로워진 것은 이해하나, 기숙사 입사를 위한 각종 진단서를 발급받기 위해 접수를 하는데 저를 막 노려보시더라고요.
(참고적으로 저는 마스크를 끼고 보건소를 방문했습니다.)
기분이 나빴지만, 진단서 접수를 하고 설명을 받는데, 잘못된 설명을 해주셨는지 옆에서 다른 담당자 분께서 설명을 정정해 주셨습니다. 설명이 혼란스러웠던 저는 정확한 설명을 다시 한 번 요청드렸더나, 잘못된 설명을 해주신 '주무관'께서 오히려 저에게 역정을 내시더라고요. 저는 여기에서 보건행정팀의 진단서 접수 및 발급 업무와 같이 본인의 기본적인 업무사항도 파악하지 못하는 것에서 짜증이 났습니다.
그런데, 결제하고 저에게 "저쪽으로 가요"라며 짜증을 내며 말을 하더라고요.
너무 경황이 없어서 일단 검사를 받고 있었는데, 다른 공무원 분께서 카드를 못드렸다고 죄송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여기서 한방진료 및 진단서 접수 및 발급업무를 맡고 있는 보건행정팀의 주무관 한 사람의 업무 자질과 서비스 태도를 지적하고 싶습니다.
첫째, 자신의 기본적인 업무 파악도 되어 있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둘째, 정신은 차리고 업무를 하고 있는 것인지에 관한 점입니다.
다른 공무원 분 덕분에 카드를 받을 수 있었지, 그 주무관은 도대체 정신을 차리고 업무를 맡고 있는 것일까요?
셋째, 기본적인 서비스 태도와 관련된 점입니다. 아무리 일이 힘들어도 그렇지 접수대에서 일반 시민에게 본인의 화풀이를 해서 되겠습니까?

아무쪼록 현재 코로나와 관련하여 수고해주시는 보건의료계통의 공무원 및 의료진에게 감사의 말씀은 드리나 청주시 상당구 보건소, 특히나 보건소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접수대의, 저를 분노케 했던 주무관을 포함한 보건행정팀 전체의 공무원들에게 '기본적인 업무 파악'과 '서비스 정신교육'을 철저히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표현하며 건의를 마치겠습니다.
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

보건소 진단서 접수 및 발급에 관한 업무자질과 서비스가 엉망이네요. 답변
답변일자
답변부서 보건정책과
답변내용 상당보건소를 방문해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진단서 발급 업무에 불쾌감과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하여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민원업무에 응함에 있어 친절한 태도와 숙련된 업무 능력을 바탕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함 없이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인터넷 광고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다음글 코로나19 마스크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