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구이동

Cheongju city

인구통계

인구이동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오송 생태공원조성 업무협약
부서 창조전략과
내용 오송 생태공원조성 업무협약
- 전국 최초 개발사업자와 행정기관 공동 생태공원 조성, 생태학습의 장 제공 -

청주시는 오송생태공원 조성과 관련 25일 시청 접견실에서 충북개발공사와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 등 5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송생태공원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에 걸쳐 사업비 20억원을 들여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623번지 일원 26,729.9㎡에 방문자센터 1개동과 서식지 및 생태통로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야생생물 보호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오송 제1생명과학단지 내 습지상태로 금개구리(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가 서식하고 있고, 두꺼비 산란이 발견되고 있는 오송읍 연제리 623번지 폐기물처리시설 예정부지 주변을 이주 적지로 보고,

오송일원에서 진행 중인 오송제2생명과학단지, 오송역세권개발지구 도시개발사업 등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금개구리와 맹꽁이의 임시서식지로 제공해 왔다.

시는 인근 공북리 음나무(천연기념물 제305호), 연제리 모과나무(천연기념물 제522호), 장작골공원(근린공원), 병천천 겨울철 고니(천연기념물 제201호)도래지 등의 훌륭한 생태자산과 연계해 생태공원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폐기물처리시설 부지에 대해 주변 생태자산을 활용해 생태학습․체험벨트를 구축하면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들의 생태학습․체험장은 물론 힐링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전국 최초로 주변지역 개발사업자들과 행정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생태환경 보존 시범사업으로 오송을 대표하는 바이오와 생명, 인간과 야생생물이 공존하는 공간으로써 우리 지역의 새로운 생태계 보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문의 : 창조전략과 오송사업팀(☎201-1051)
오송 생태공원조성 업무협약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2 오송 생태공원조성 업무협약1.jpg12 오송 생태공원조성 업무협약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6-07-25 19:29: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무더위쉼터 방문점검
다음글 청주 서문시장 구석구석 싹~ 새단장!

담당자

담당부서 :
신성장산업과
담당자 :
조재희
문의전화 :
201-143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