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일 을지연습 연계 민방공 대피훈련
부서 안전총괄과
내용 20일 을지연습 연계 민방공 대피훈련
- 오후 2시부터 20분간 청주시 전역 차량통제 -

제395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이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청주시 전역에 공습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실시된다.

을지연습(18~21일)과 연계한 이번 훈련은 지역 주요시설과 기반시설이 미사일, 무인 항공기에 의한 피폭되고, 관공서와 주요 도로가 방사능 물질에 오염된 상황을 가정해 진행한다.

오후 2시 민방공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차량통제와 긴급차량 기동훈련, 주민대피 훈련 등이 실시되며, 경보발령 순서는 공습경보(15분) ⇒ 경계경보(5분) ⇒ 경보해제 순이다.

청주시는 훈련 당일 안전하고 신속한 교통난 해소를 위해 공무원, 유관 기관단체, 민방위대원 등을 유도요원으로 배치해 차량 이동과 신속한 주민대피를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공감형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준비와 다각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민방위대 2~4년차 대원의 경우 훈련 참가를 신청해 당일 유도대원으로 참가하면 교육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청주시 이강준 안전총괄과장은 “비상사태가 발생 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시민 행동요령에 대한 충분한 숙지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훈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의 : 안전총괄과 민방위팀(☎201-1631)
파일
작성일 2014-08-18 20:16:2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시립오송도서관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나서
다음글 청주시, 체납 지방세 징수 ‘총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