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대규모 계절근로자 입국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대규모 계절근로자 입국
- 청주시-라오스 MOU 협약에 따라 폰홍 지역 계절근로자 132명 입국 -


청주시는 라오스 폰홍 지역의 계절근로자 132명이 입국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라오스 계절근로자 도입은 지난 1월 라오스(폰홍, 사나캄)와 체결한 계절근로자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이들은 한국에 대한 적응을 위해 한국 문화, 언어교육, 이탈방지를 위한 교육을 받은 뒤 관내 애호박, 대파 등 41개 농가에 배정돼 최대 8개월간 농촌 일손에 보탬이 된 후 고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시는 인건비 상승과 농번기의 고질적인 일손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단기간 동안 외국인을 합법적으로 고용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2월 라오스와 계절근로자 업무협약(MOU)을 맺고 2023년 1년 동안 총 66명의 라오스 계절근로자가 입국해 관내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시 관계자는 “농촌의 고령화 현상 심화, 농자재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계절근로자들이 안전하게 근로를 마치고 귀국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하반기 2차 추가 계절근로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청주시,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대규모 계절근로자 입국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3-1 청주시,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대규모 계절근로자 입국_사진(단체 사진).jpg03-1 청주시,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대규모 계절근로자 입국_사진(단체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3-11 08:58:3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미가건축,‘행복하우징 청주’주거개선 사업비 기탁
다음글 청주시, 가스열펌프 배출가스 저감장치 설치비 지원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