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 건립, 청주 문화지도 탈바꿈
부서 문화예술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 건립, 청주 문화지도 탈바꿈
- 628억원 전액 국비로 진행, 내년 설계 들어가 2019년 개관 -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이하 청주관)이 문화도시 청주의 예술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관은 총 사업비 628억원 전액 국비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옛 청주연초제조창 남관건물을 리모델링해 1만여 점의 이상의 미술품을 전시와 수장기능을 갖춘 5층 규모(연면적 19,856㎡)의 전시형 수장고이다.

내년에 설계를 마치고 2017년에 착공해 2019년 5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청주시 최대 역점사업이자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핵심시설인 청주관의 건립은 애초 예산보다 230억 증가해 수장기능과 전시기능을 함께 갖춘 전시형 수장고로 변경되며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시는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한 결과 사업 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성을 확보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비를 확보하는 등으로 도심 속 흉물로 방치되었던 건물을 모범적인 도시재생 선도사업을 순조롭게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했다.

또한, 인근에 함께 건립될 공예비엔날레 상설전시장, 비즈니스센터, 호텔, 복합문화 레저시설 등과 어우러져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의 건립으로 도시재생 선도사업 또한 탄력을 받아 문화도시 청주가 중부권 도시재생 사업의 핵심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 일대를 탈바꿈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201-2031)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 건립, 청주 문화지도 탈바꿈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연초제조창 항공사진.jpg연초제조창 항공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2-28 15:43:4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농업경쟁력 강화 위해 내년 1,088억 투입
다음글 청주시, 소유권 이전 자체 추진 12억 절감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