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수도검침원 2년 후 무기계약직 전환
부서 업무과(상수도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수도검침원 2년 후 무기계약직 전환
- 내년부터 2년간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한 뒤 2018년 33명 전환계획 -

청주시는 수도검침원을 내년 1월 1일부터 2년간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한 뒤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한다.

청주시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수도검침원과 1년 단위로 위탁계약을 맺고 검침업무를 수행해 왔다.

시는 2018년부터 검침원을 직접 고용함에 따라 고용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는 한편, 검침원에 대한 직접적인 지휘와 감독을 통해 시민에 대한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도검침원의 직접 고용은 공공부문의 비정규직 문제 해결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이승훈 청주시장의 결단을 통해 이뤄질 수 있었다.

청주시는 앞으로 검침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훈련을 통하여 시민에 대한 친절을 강화하고 업무수행능력을 높여 검침 관련 민원의 발생을 최소화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중훈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 검침원은 상수도사업본부의 가족으로서 맡은 바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타 부서 직원 및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현재 청주시에는 40명의 수도검침원이 근무 중으로 2018년에는 60세 이상 2명, 현행유지(민간위탁) 5명을 제외한 33명이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문의: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 요금팀(☎201-4481)
파일
작성일 2015-12-27 11:28:1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장애인 일자리 창출 󰡐Cafe-We󰡑오픈 행사
다음글 청주시, 오창읍 소재지 공영주차장 조성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