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맞춤형 농기계 임대 이용률 ‘매년 증가’
부서 지원기획과(농업기술센터)
내용 청주시, 맞춤형 농기계 임대 이용률 ‘매년 증가’
- 7,498 농가에 임대일수 10,173일, 내년 농기계종합관리소 1곳 신축 -

청주시의 맞춤형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로 농업인들의 농기계 임대 이용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청주시는 올해(지난달 기준) 농기계 임대 실적이 7,498 농가에 임대일수 10,173일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7,225 농가에 임대일수 9,983일보다 각각 4%, 2% 증가한 수치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가에서 직접 사기 어려운 고가의 농사용 굴삭기, 콤바인, 트랙터 등 225종의 농기계 1,423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등 7곳의 농기계종합관리소에서 임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는 농기계 구매가의 0.2∼0.4%의 저렴한 임대료로 농가 부담을 낮추고, 농촌 일손 부족 문제도 효과적으로 해소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노후 된 기종을 폐기하고 이앙기 등 26종 140대 추가 구매, 453 농가에 대형 농기계 운반서비스, 농기계 교육을 통해 200여 명의 농용굴삭기 운전면허증 취득 등 농업인 지원에 힘쓰고 있다.

특히 현재 7곳(남일, 낭성, 강내, 남이, 오창, 강서, 오근장)에서 운영 중인 임대사업소를 내년에 6억여 원을 투입해 내수, 북이 지역 농업인을 위해 북이면 신대리 일원에 3,300㎡ 규모의 농기계종합관리소를 신축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은 고가의 농기계 구매 부담을 줄여주고 영농 편의를 도모하는 최적의 방안”이라며 “내년에도 농기계 순회 수리 및 신기종 구입, 농기계 대체취득 등 영농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지원기획과 농업기계팀(☎201-3841)
청주시, 맞춤형 농기계 임대 이용률 ‘매년 증가’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맞춤형 농기계 임대 이용률 ‘매년 증가1.jpg청주시 맞춤형 농기계 임대 이용률 ‘매년 증가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2-22 16:18:4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우리 아이 예방접종 확인하세요
다음글 청주시, 오창 목령종합사회복지관 옆 도시 숲 조성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