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원생명 딸기 출하, 소비자 입맛 잡는다
부서 원예유통과
내용 청원생명 딸기 출하, 소비자 입맛 잡는다
- 올해 1,860톤 생산해 80억 원 이상 매출 예상 -

청주시의 대표적인 겨울 농‧특산물인 청원생명 딸기가 본격적인 출하가 시작했다.

청원생명 딸기는 “설향” 이라는 국내 육성 품종으로 오창읍, 가덕면, 남일면, 문의면 등 도시 인근 지역에서 주로 생산되는데 올해는 잦은 가을비로 예년보다 1주일 정도 늦게 출하를 시작했다.

올해 생산되는 청원생명 딸기는 다른 지역 딸기보다 신선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친환경 기능성 고품질생산 자재인 유황을 살포, 살균 살충의 효과가 뛰어나 씻지 않고 즉석에서도 먹을 수 있으며, 육질이 단단해 저장이 오래가고 딸기 특유의 끝 맛의 향이 일품이다.

아울러 전국 최고의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하여 지역별로 산재하여 있는 개별 작목반이 한뜻으로 ‘청원생명딸기연구회’를 결성 재배기술을 공유하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등 청원생명 딸기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올해 청원생명 딸기 재배면적은 지난해보다 10ha 이상 증가해 77 농가에서 62ha를 재배해 연간 1,860톤을 생산해 80억 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

시는 재배물량이 늘어남에 따라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고설재배 시설을 지속해서 추진한 결과 토경재배 농가의 60%이상이 고설재배로 전환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소비자 기호에 맞는 소포장 개발, 친환경 자재공급, 토양개량제 지원, 수출시장 개척 등을 통해 겨울철 효자 종목인 청원생명 딸기 명품화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원생명 딸기는 내년 5월까지 맛볼 수 있다.

▶문의: 원예유통과 청원생명마케팅팀(☎201-2221)
청원생명 딸기 출하, 소비자 입맛 잡는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원생명 딸기 출하 소비자 입맛 잡는다(가덕 노동리 이원섭 씨 농가)1.jpg청원생명 딸기 출하 소비자 입맛 잡는다(가덕 노동리 이원섭 씨 농가)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2-16 15:45:2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길거리 안전 지킨다.
다음글 청주시약사회, 조손·모자가정을 위한 장학금 기탁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