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연구 특별상 품종보급상 받아
부서 기술보급과(농업기술센터)
내용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연구 특별상 품종보급상 받아
- 국내육성 신품종 우량종자 보급으로 농가소득증대 기여 -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실정에 맞는 우량종자 보급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농업연구 특별상 품종보급상을 받는다.

품종보급상은 농촌진흥공무원의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연구개발 및 보급 성과에 대한 포상으로 농촌진흥청에서 전국 시군을 대상으로 실적검증을 거쳐 실무심사 후 농업연구상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품종별 식미테스트를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신품종을 농가에 보급하고 들녘 별로 단지를 조성해 공동으로 농자재 구입, 병해충 공동방제 등으로 경영비 절감과 현장 포장 검사 등을 추진했다.

이에 순도 높은 단일품종을 생산하고 자체 브랜드 개발로 골든벨 쌀, 빛쌀복쌀 등을 출시해 농가 소득증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육성 신품종 보급을 위해 매년 국립종자원에서 생산한 정부보급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산, 국립식량과학원산 등에서 생산한 우량품종인 벼, 콩, 옥수수, 봄 감자, 보리, 밀 등 밭작물 종자를 확보해 공급했다.

작물별 국내육성 신품종 우량종자로 갱신할 경우 벼 106%, 보리 112%, 감자 150%, 옥수수 165%, 콩 110%의 증수 효과가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육성 신품종을 발굴해 농업인에게 확대 보급으로 농가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은 23일(수) 농촌진흥청에서 있으며 상장과 부상으로 200만 원을 받는다.

▶문의: 기술보급과 작물환경팀(☎201-3861)
파일
작성일 2015-12-16 15:45:5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율량대원칸타빌 3차 금연아파트 선정
다음글 청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길거리 안전 지킨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