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농업정책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동아사아문화도시, 우리 동네 맛집을 소개합니다
부서 문화예술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동아사아문화도시, 우리 동네 맛집을 소개합니다
- `우리 동네 맛집 멋집` 주제의 동아시아문화도시 창조학교 운영 -

동아시아문화도시청주 사무국은 ‘우리 동네 맛 집, 멋 집’을 주제로 한 창조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주시 서원구 수곡동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0월 2일 11시부터 열리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창조학교 ‘우리 동네 맛 집, 멋 집’ 프로그램은 청주의 음식문화를 탐구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과 맛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푸드토그쇼, 우리 동네 맛집 발표회, 공연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푸드토크쇼는 음식 전문가 민경준 씨가 청주의 대표 음식을 설명한 뒤 삼겹살을 이용한 삼겹살 간장 보쌈과 삼겹살 참나물 샐러드 등의 새로운 음식을 소개한다.

우리 동네 맛집 발표회에는 청주에서 색다른 음식 맛을 소개하고 싶은 10여 개팀을 선정해 각각의 음식문화와 레시피를 소개하고 직접 시연과 맛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품목은 삼겹살, 된장찌개, 한정식, 육개장 등 한식으로 하며 식당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 즐기는 음식도 소개할 수 있다.

발표회 참여 신청은 30일까지 동아시아조직위원회로 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자체 심사를 통해 참여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일반 참가자는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동아시아문화도시 사무국(☎219-1282) 또는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249-1714)으로 할 수 있다.

참가자에 대해서는 우리 동네 맛집 발표회 때 시식을 할 수 있으며, 점심은 제공하지 않는다.

이번 행사는 동아시아문화도시(조직위원장 이승훈)와 충북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이재은)이 지난 1월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기로 협약함에 따라 시민참여 및 창조학교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창조학교는 청주시가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되면서 시민사회와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문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이어령 초대문화부장관 초청강연회(4월), 두꺼비와 생명문화(5월), 시민문화(6월), 한중일청소년문화캠프(7월), 문화도시 일본 니가타 탐구(8월) 등을 개최했다.

이와 함께 청주의 골목길과 문화, 사진과 영상, 동아시아문화도시의 미래 등을 주제로 한 창조학교를 올 하반기에 개최할 계획이다.

▶문의 : 동아시아문화도시 조직위원회 사무국(☎201-2018)
파일
작성일 2015-09-24 17:44:5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일자리창출 고용선도기업 모집
다음글 청주시, 서원노인복지관 건립 건축설계 공모

담당자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