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농업정책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박차”
부서 청주시립미술관
내용 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박차”
- 84억 원 투입해 9월 중순 준공 예정 -

국내외 현대미술 전시와 시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청주시립미술관 건립 준공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청주시가 84억 원을 들여 지난해 4월 착공한 시립미술관은 부지 9,134㎡, 연면적 4,546㎡(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옛 KBS 청주방송국을 리모델링해 전시, 교육, 수장 기능 등을 갖추게 된다.

시립미술관에는 전시실과 수장고, 교육실, 자료정보실, 북카페, 휴게시설 등 시민들이 다양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 들어선다.

오는 9월 중순 준공을 목표로 현재 전시실, 교육 세미나실 등의 내부 공사를 마치고 도로포장, 조경 등 옥외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앞서 청주시립미술관은 ‘청주시립미술관 관리․운영 조례’제정과 학예 인력을 보강 등 김수자 초대관장의 지휘로 운영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개관전 추진위원회(18명, 위원장 김재관)는 지역 예술인 의견 수렴, 시범운영 등을 거쳐 내년 6월을 개관 전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개관전시는 청주 출신 작고 미술인을 조명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근현대미술 작가를 조망하는 전문인과 시민들의 미술축제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주시립 대청호미술관과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복합문화센터 내에2016년 신설되는 오창 전시관 등은 시립미술관 분관 형태로 운영된다.

2004년 개관한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기존 운영해 온 기획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해 전시뿐만 아니라 대청호반이라는 인접한 관광자원과 연계된 프로젝트 진행으로 새로운 관람객 유입을 모색하고 있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젊은 미술작가들을 위한 창작지원 기능을 활성화하고 청주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본관과 유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청주시립미술관 학예팀(☎201-2652)
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박차”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 박차(내부모습).jpg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 박차(내부모습).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 박차(외부 디자인 모습).jpg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 박차(외부 디자인 모습).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8-26 16:57: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시내 이면도로 일방통행도로 지속적 확대
다음글 청주시, 제2기 예산참여시민위원 100명 위촉

담당자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담당자 :
주창환
문의전화(043) :
201-21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