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농업정책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시내 이면도로 일방통행도로 지속적 확대
부서 창조전략과
내용 청주시, 시내 이면도로 일방통행도로 지속적 확대
- 다음 달 25일까지 수요조사 -

청주시는 고질적 불법 주정차 민원과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해 하반기에도 시가지 이면도로 일방통행 확대할 방침이다.

이에 시는 지난 18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읍․면․동 주민 센터 및 각 구청 건설교통과에 의견을 수렴한다.

대상은 주민 다수가 요구하는 구간, 다수가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구간 등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상반기 시범 실시했던 ‘찾아가는 일방통행도로 추진단’을 하반기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추진단에는 일방통행도로에 대한 업무를 공유할 수 있는 관련 부서(청주시 지역개발과) 및 관련 기관(경찰서, 도로교통공단)이 함께 추진 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유기적인 협조체계도 더욱 강화해 나아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상반기에는 흥덕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에서 이면도로 5곳 8개 구간 1.38km에 대해 일방통행도로로 결정됐다.

결정된 5곳은 영운동 한국병원 옆, 가경동 가경 주공2단지 옆, 봉명2동 봉정초등학교 후문, 오창읍 중심상업1로 일원, 강서1동 청향로 6번 길이이다.

이 중 영운동 한국병원 옆, 가경동 가경주공2단지 옆, 강서1동 청향로 6번 길은 시설물 설치가 완료되는 10월 중에 일방통행도로로 우선 이용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설명회를 통해 제시되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민과 함께 일방통행도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문의: 창조전략과 교통선진화팀(☎201-1091)
파일
작성일 2015-08-26 16:56:3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푸르미 환경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다음글 청주시립미술관, 막바지 운영 준비에“박차”

담당자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