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농업정책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야간경관조명으로 서문대교 활력 불어
부서 공원녹지과
내용 청주시, 야간경관조명으로 서문대교 활력 불어
- 1억6,200만 원 투입해 바형식 LED 조명으로 교체 -

청주시가 역사와 전통이 깃든 상징적인 교량인 서문대교 상징조형물에 야간 경관조명을 교체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 교량 아치를 따라 설치된 원색의 점등식 조명을 바형식의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기존 점등식 조명기구의 노후화로 미점등 상태가 많아 야간경관 조명연출이 미미한 상태였다.

야간 경관조명은 지난 24일부터 저녁 8시부터 11까지 점등되며 세계로 뻗어 가는 청주인의 기상을 담아낸 서문대교 조형물의 실루엣을 부각하는 ‘빛의 나래’라는 콘셉트로 미래를 향해 빛의 날개를 펼친 이미지를 표현했다.

청주시는 야간경관 기본계획에 따라 화려한 색상을 배제하고, 단일 색으로 은은하게 연출해 서문교의 가장 큰 특징인 아치의 전체적인 선형을 드러내 상징성을 강조하고 교량의 구조적 아름다움을 부각했다.

또한,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시각적 불편을 주지 않도록 광원의 직접노출을 피하고 밝기 경쟁에 의한 광공해 방지, 에너지 낭비감소, 친환경성 등을 고려해 연출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의 중심, 무심천 서문대교에 상징적 빛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해 새로운 랜드마크는 물론 청주시의 도시 경쟁력 강화와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문의: 공원녹지과 녹지조성팀(☎201-2802)
청주시, 야간경관조명으로 서문대교 활력 불어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야간경관조명으로 서문대교 활력 불어1.jpg청주시 야간경관조명으로 서문대교 활력 불어1.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야간경관조명으로 서문대교 활력 불어2.jpg청주시 야간경관조명으로 서문대교 활력 불어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8-25 17:25:3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다음글 이승훈 청주시장, 직원과“생각 나눔 소통 데이트”가져

담당자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