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농업정책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청원시니어클럽 이전 개소
부서 노인장애인과
내용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청원시니어클럽 이전 개소
- 24일(월) 옥산면→오창읍으로 신축 이전 -

어르신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만들어 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청원시니어클럽(관장 배선희)이 오는 24일(월) 오창읍으로 신축 이전한다.

기존 청원시니어클럽은 옥산면에 소재하고 있었으나 장소가 협소해 어르신들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에 시는 청원구 오창읍 오창시내1길 49에 있는 시유지에 3억6,000만 원을 들여 지상 2층에 연면적 198㎡에 규모의 건물을 신축했다.

특히 이전한 1층은 공동작업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 경제 발굴 및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1억5,000만 원을 지원받아 노후 된 설비를 교체하고 위생적인 작업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청원시니어클럽에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로 야외용 도시락배달 판매를 위한 청원시니어 푸드사업과 일반음식점인 백세할머니 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공작업 물량을 하청 받아 완성하는 공동작업장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창출하고 있다.

청주시는 지난 2002년부터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청주 시니어클럽을 비롯해 수곡 시니어클럽, 청원 시니어클럽, 수동 시니어클럽, 청남 시니어클럽, 우암 시니어클럽 등 6곳이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예전 사업장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어르신들이 즐겁게 일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 어르신 복지 증진과 일자리 창출에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원시니어클럽의 청원시니어 푸드사업과 백세할머니 밥상은 연 매출 3억여 원의 탄탄한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현재 4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문의: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팀(☎201-1861)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 청원시니어클럽 이전 개소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원시니어클럽 이전신축 준공식.jpg청원시니어클럽 이전신축 준공식.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8-24 17:08:0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버스도착 정보가 어디서나 한눈에 “확”들어와
다음글 청주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담당자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