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농업정책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지능 젓가락회사 라온상사와 협약체결
부서 문화예술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청주시, 지능 젓가락회사 라온상사와 협약체결
- 교육용 젓가락 10,000개 등 7천만 원 상당 후원 -

청주시가 30일 오후 2시 시청 접견실에서 지능 젓가락 전문회사인 라온상사(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젓가락교육과 젓가락페스티벌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기로 했다.

이승훈 청주시장과 라온상사 장은석 대표는 이날 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 교육용 지능 젓가락 기증을 비롯해 청주시가 젓가락질 잘하는 생명문화도시로 발전하는데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에 따라 라온상사는 청주시에 어린이 교육용 지능 젓가락 10,000개를 기증했으며 기증된 젓가락은 청주지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에게 전달된다.

라온상사는 이와 함께 오는 11월 11일에 개최되는 젓가락경연대회 수상자들에게 전달할 금 젓가락, 은 젓가락, 동 젓가락을 제작 지원키로 했으며 젓가락경연대회 이벤트 경품을 지원하는 등 7천만원 상당을 후원하기로 했다.

경기도 부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라온상사는 어린이 연습용 젓가락과 지능 젓가락을 생산하는 벤처기업으로 영국 등 해외 1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구름빵’, ‘방귀대장 뿡뿡이’ 등 30여 개의 캐릭터를 제작 생산하고 있다.

라온상사 장은석 대표는 “젓가락질은 반드시 교육과 연습이 필요하며 두뇌발달 등에 좋은데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청주시가 젓가락페스티벌을 통해 젓가락문화와 젓가락질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어서 뜻깊은 일에 동참하고 싶어 후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승훈 청주시장은 “청주는 생명문화의 도시, 교육의 도시이기 때문에 세계에서 젓가락질을 가장 잘하는 도시가 되어야 한다.”며 “교육기관 등과 연계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과 연계 프로그램이 지속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의 목적으로 11월 4일부터 12월 17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 등에서 경연대회, 전시, 학술 등이 함께하는 세계 최초의 젓가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문의 : 동아시아문화도시 조직위원회 사무국(☎201-2018)
청주시, 지능 젓가락회사 라온상사와 협약체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젓가락 페스티벌 협약식.jpg젓가락 페스티벌 협약식.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젓가락 페스티벌 협약식-1.jpg젓가락 페스티벌 협약식-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09-30 16:47:2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시설관리공단, 흥덕축구공원 수탁 운영 들어가
다음글 청주랜드, 동물원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담당자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담당자 :
주창환
문의전화(043) :
201-21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