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영운동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동남지구 상업지역 노상주차장 조성공사 완료
부서 교통정책과(경제교통국)
내용 청주시, 동남지구 상업지역 노상주차장 조성공사 완료
- 중고개로125번길 일원에 65면 노상주차장 조성
- 무분별한 불법주정차 방지.. 원활한 교통 흐름 확보 기대

청주시는 동남지구 상업지역 일원(중고개로125번길)에 총 65면의 노상주차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민·관·경(상가 업주, 청주시 도로·교통 부서, 경찰서, 소방서, 도로교통공단)이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구성해 동남지구 상업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사업은 거버넌스 회의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시는 지난 7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9월에 공사를 시작해 12월 6일 마무리했다.

동남지구 상업지역의 차로 및 인도 폭을 조정해 주차공간 65면을 조성했으며, 보행자 및 휠체어·유모차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인도도 폭 2미터 이상을 확보했다.

현재 시는 노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해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장기 주차 방지·주차순환율 증가를 위해 2024년 상반기 중 유료 주차장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간 동남지구 상업지역은 무분별한 불법주정차로 통행이 힘들었고 응급상황 발생 시 소방 등 긴급자동차의 출입도 어려웠다”며, “노상주차장 설치로 불법주정차를 방지해 원활한 교통 흐름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상업지역을 방문하는 분들은 불법주정차를 해야 한다는 심리적 부담에서 벗어나게 돼, 이를 통해 상권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주차 민원 다발 지역인 동남지구, 성안길, 산남지구 및 원마루시장, 가경지구 및 하복대시장, 율량지구 5개소를 대상으로 한 거버넌스를 구성해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
청주시, 동남지구 상업지역 노상주차장 조성공사 완료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동남지구 상업지역 노상주차장 조성공사 완료_사진(조성사진).jpg02-1 청주시, 동남지구 상업지역 노상주차장 조성공사 완료_사진(조성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2-15 10:12:5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68억원 확보
다음글 시민이 안전한 청주시를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