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영운동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동물원, 환경의 날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부서 청주랜드관리사업소(부시장)
내용 청주동물원, 환경의 날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토종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청주동물원 -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청주동물원이 16일 세종정부청사에서 환경부가 주최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보전유공 포상식에서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청주동물원이 2014년 환경부 서식지외보전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동물복지,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지속적인 환경개선과 멸종위기종 복원 및 증식을 위해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립 동물원인 청주동물원은 토종 야생동물에 대한 연구로 국내외 학술지에 여러 논문을 게재했고 이런 연구를 바탕으로 시민대상 교육프로그램에도 활용해 왔다.

또한 2019년부터 환경부 생물자원보전사업의 일환으로 좁고 비생태적인 동물사를 개선했다. 2018년 웅담 채취용으로 길러졌던 사육곰을 구조하면서 시작된 곰사를 필두로 호랑이‧여우‧산양‧수달‧늑대사가 순차적으로 개선됐고 올해 야생동물 보호시설을 설계 중이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관계자는 “과거 동물원이 동물의 희생을 담보로 한 위락시설이었다면 앞으로 동물원은 야생동물을 보전하고 교육하는 기관으로의 변화가 요구된다”고 말하며 “이번 대통령상을 계기로 청주동물원은 인간과 동물의 공존이라는 시대적 사명에 걸맞은 동물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동물원, 환경의 날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2 청주동물원, 환경의 날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가운데 정창수 청주랜드관리사업소장).jpg1-2 청주동물원, 환경의 날 환경보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가운데 정창수 청주랜드관리사업소장).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06-16 17:35:4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특수고용직ㆍ프리랜서 생계지원금 추가 지급
다음글 보건소, 저소득층 대상 암환자 의료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