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어린이 즐거운 상상! 기분좋은 이곳, 청주시어린이홈페이지
사업소

사업소에서 하는 일을 안내해드립니다.

보건소

상당구, 서원구, 흥덕구, 청원구 4개의 보건소가 있으며, 감염병 관리, 예방접종, 치매, 금연클리닉 등 청주시민의 건강증진과 관련된 업무를 합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의 개량발달, 농촌발전을 위한 연구, 농업인 교육훈련, 농업장비 지원 등 청주시 농업 발전과 관련된 업무를 합니다.

도로사업본부

청주시 도로를 정비하고, 도로 사용에 관한 정책들을 수립하는 업무를 합니다.

환경관리본부

쓰레기 처리에 관한 업무 및 미세먼지에 관한 업무, 하수처리에 관한 업무 등 청주시 환경과 관련된 업무를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청주시에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정수 시설을 운영하고, 상수도 시설과 관련된 업무를 합니다.

도서관평생학습본부

청주시에 있는 도서관 운영 및 평생학습관을 통해 시민들에게 각종 교육 강좌를 제공합니다. 또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문화행사들을 추진하는 업무를 합니다.

청주고인쇄박물관

고인쇄 박물관 운영 및 직지 행사개최에 관한 업무를 합니다.

푸른도시사업본부

문암생태공원, 미래지농촌테마공원 등 청주시 내에 있는 공원들을 관리하고, 공원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들을 추진하는 업무를 합니다.

청주시립미술관

시립미술관을 운영하고 미술관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들을 추진하는 업무를 합니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청주랜드(어린이회관, 청주동물원)을 운영하고, 청주랜드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들을 추진하는 업무를 합니다.

차량등록사업소

자동차 신규등록, 이전등록, 말소등록, 과태료 부과 등 차량관련 업무를 합니다.

청주기록원

청주시의 중요기록물을 관리하고 기록문화 행사를 추진하는 업무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