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어린이 즐거운 상상! 기분좋은 이곳, 청주시어린이홈페이지

시설/기관 현황

충북유아교육진흥원 체험터
위치 (28189)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교육원로 153-122 문의전화043-229-6410 홈페이지https://www.cbiedu.go.kr/
<토요가족체험>
- 대 상 : 만3~5세 유아 및 가족
- 기 간 : 연중(매월 2,4 주 토요일 10:00~13:00)
- 내 용 : 체험시설 이용

<체험터 안내>
- 마음키움터 : 유아의 창의력과 예술적인 표현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영역으로 음률영역과 미술영역으로 공간을 구분하였으며, 여러 예술영역을 감상하고 체험해 보며 자유롭게 창작활동을 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마련하였다.
- 사랑나눔터 : 다른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영역으로 우리 마을을 주제로 구성하여 유아들이 마을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 경험을 통해 타인에게 사랑을 나누는 활동을 경험하도록 구성하였다.
- 이야기나눔터 :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언어능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영역이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고 이해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도서관에서는 책과 친숙해지는 경험을 통하여 총체적인 언어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 생각자람터 : 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 빛, 바람 등과 같은 자연현상을 놀이를 통해 오감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영역이다.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르고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신기한 모험 놀이터 : 신기한 모험 놀이터는 도전과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 놀이터로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