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23.0(맑음)

6 .01 (토)

  • 미세먼지22㎍/㎥
  • 대기환경지수좋음

새소식

알림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준공
부서 공원관리과(푸른도시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준공
- 26일 가경천 야외무대에서, 주민 등 15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 열려
- 음악이 흐르는 낭만의 거리 조성, 새로운 힐링 공간 제공

청주시는 26일 흥덕구 가경동 1545-1번지에서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준공식을 열었다.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야외무대에서 열린 이날 준공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시의원,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인사말씀, 테이프커팅,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지난해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진행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이 건의한 것으로, 가경천 녹지 일원을 음악이 흐르는 낭만의 거리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시는 가경천 완충녹지(발산교 ~ 가경1교) 일원에 12억원을 투입해 1, 2차로 나눠 사업을 진행했다.

1차 사업인 데크길 설치는 2023년 3월부터 시작해 지난 6월 완료했다.

2차 사업은 산책로와 정원, 버스킹무대를 조성하고 특색 있는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하는 것으로 지난 10월 착공해 12월에 마무리했다.

총길이 350m 산책로 구간의 녹지대 폭을 약 2m 확장해 수국, 그라스, 블루엔젤 등 다양한 식물을 식재할 수 있는 정원 공간을 확보했고 게비온 앉음벽, 퍼걸러, 벤치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원활한 버스킹 공연을 위해 야외무대 상부와 지붕에 막구조물을 설치하고 밤에도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입간판, 볼, 스트링, 구름벤치, 반딧불이, 고보조명 등 다채로운 조명을 수목과. 무대 주변에 조화롭게 배치했다.

시 관계자는 “음악이 흐르는 도심 속 낭만의 거리가 일상에 지친 시민 분들에게 새로운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준공 사진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준공_사진.jpg02-1 청주시, ‘가경천 낭만의 거리 조성사업’ 준공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2-27 19:59:52
수정일 2024년 01월 29일 11시 37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민관협력 강화
다음글 청주시, 육거리종합시장 제3주자창 준공식 열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 담당자 : 이재한
  • 문의전화(043) : 201-501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면동 홈페이지